지긋지긋 기미탈출 - C6 레이저토닝

혼합형기미치료, 난치성치료에 효과적인 "C6 레이저토닝"

 

C6레이저.jpg

 

 

C6 레이저토닝 치료원리

C6 레이저는 높은 에너지를 짧은 시간동안 순간적으로 방출하여 피부 표피와 진피에 존재하는 색소를 파괴하는 광충격파 작용(Photoacoustic effect)을 통해 멜라닌색소를 잘게 부수어 인체 내에서 흡수시키는 작용을 통해 색소를 제거하므로 딱지가 생기지 않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으므로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높은 에너지의 1064nm 파장의 레이저 빔은 진피내의 수분에 흡수되어 주변 콜라겐에 열을 전달하는 광열 작용(Photothermal effect)을 통해 자외선에 의해 변성된 탄력섬유와 콜라겐 조직을 재생시키고 리모델링하여 진피의 문제점까지 동시에 해결해 줍니다.

 

C6레이저_메카니즘.jpg

 

 

 

C6 레이저토닝 치료장점

기존치료법으로는 치료하기 힘든 속기미나 혼합형기미치료, 난치성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기존치료법보다 콜라겐 재생효과가 탁월하며 피부탄력증가 효과가 높기 때문에 넓어진 모공, 잔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기존치료법으로 어려웠던 후천성 양측성 오타양 모반 (ABNOM) 치료가 가능합니다.

 

 

C6 레이저토닝 vs 타 색소레이저

C6레이저는 레이저의 출력과 파장의 성질이 타 색소 레이저와 다르다. 기존의 색소제거 레이저에 비해 출력이 월등히 높아 넓은 면적에 균일한 에너지를 조사하는 것이 가능하고 파장의 최고치가 높고 균일해서 주위 조직의 열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진피층 전체에 걸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 기존치료법으로는 치료하기 힘든 속기미나 혼합형기미치료, 난치성치료에 효과적
  - 기존치료법보다 콜라겐 재생효과가 탁월
  - 피부탄력증가 효과가 높기 때문에 넓어진 모공, 잔주름 개선에 효과적
  - 기존치료법으로 어려웠던 오타모반치료 가능

 

 

C6 레이저토닝 치료효과

색소침착 최근에 피부 미용치료에 많이 사용되는 IPL이나 프락셀 시술후 생기는 색소침착을 빠르게 제거시켜주는데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필링이나 다른 레이저 시술 또는 자외선에 의해 얼굴이 검어진 경우에 C6 레이저토닝술로 치료하면 빠른 효과를 보입니다.


특히 여드름을 잘 관리 하지 못해 생기는 색소침착형 여드름 흉터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에만 레이저가 선택적으로 작용하여 피부표면에는 손상 없이 치료를 가능하게 해주며 이러한 시술과 같이 비타민C 바이탈 이온트, 항산화비타민 이온자임, EGF, 감마 피지에이 같은 미백재생케어 등을 적절히 병용해서 사용할 때 더 빠르게 색소 침착을 호전 시킬 수 있습니다.

 

1. 기미 치료
C6 레이저토닝은 기존의 IPL이나 화학 약품을 이용한 박피술보다 매우 효과적이고 치료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술 시 약간의 홍반이 나타나기는 하지만, 대개 1-2시간 후에 사라지며 약한 표피형 기미의 경우 3-4회 시술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대체적으로 1주일 간격으로 10회정도 시술 후 유지요법을 통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메디컬 스킨케어, 필링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시술 받으면 더욱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2. 모공/여드름흉터 치료
넓어진 모공과 여드름흉터의 원인은 콜라겐이 노화되고 파괴되었기 때문인데 C6 레이저토닝을 통해 노화된 콜라겐의 재생과 진피층의 섬유아세포를 활성시켜 줌으로써 모공을 좁혀주고,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 부분에 살이 차오르게 합니다.

 

3. 여드름 치료
여드름염증 및 여드름자국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면 각질제거효과, 향균 작용과 함께 과도한 피지분비를 조절해 줌으로써 여드름 발생을 억제해 주게 됩니다. 여드름의 경우 레이저 토닝과 함께 피지 제거와 각질을 관리하는 스킨 스케일링을 교대로 시술하면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치료는 여드름 레이저 토닝과 스킨 스케일링, 피지제거를 병행 시술하게 되며 특히 등이나 가슴에 생긴 여드름에 효과적입니다.

 

4. 주름탄력 개선
C6 레이저토닝을 통해 노화된 콜라겐의 재생과 진피층의 섬유아세포를 활성시켜 줌으로써 미세 주름과 탄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C6 레이저토닝 치료기간 및 횟수

적용질환에 따라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지만 대략적으로 시술시간은 5분정도 소요되고, 1~2주 간격으로 5~10회정도 시술하며 4~8주 간격으로 유지치료가 필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치료효과를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메디컬 스킨케어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시술을 받는 경우도 있으며, 1주 간격으로 4-5회 치료하면 눈에 띌 만큼 기미 개선효과가 나타나며 기미의 경우 완치되는 질환이 아니므로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전문의와 통해 일정한 간격으로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기록된 다양한 치료가 분명가능하나 적은 치료횟수에서는 주로 색소 쪽의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고 콜라겐 재생을 통해 얻는 모공, 흉터주름탄력등은 2-3개월이상 치료를 지속했을때 환자들의 만족도가 나타납니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태그
List of Articles
제목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