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과에서 제공하는 차별화된 시술을 만나보세요
entry :  
땀주사_배너.jpg


겨드랑이 보톡스 땀주사 요법이란?

땀주사요법은 교감신경절제술이나 리포셋흡입술처럼 시술 부담이 크고 시술 후에도 불편함이 남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시술입니다.

땀주사 시술은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보톡스 땀주사를 주입해서 땀샘에 분포된 신경 전달 물질의 분비를 억제, 땀 분비를 차단하는 시술로 신체 어느 부위나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후 일상생활의 지장이 적으며, 주사요법으로 흉터가 남지 않고 효과가 빠르고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구적이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수험생, 취업준비생, 예비면접생, 예비신랑, 예비신부 등 빠르게 땀을 줄이고자 할 때 편안히 받을 수 있는 시술입니다.


땀주사 이런 분께 효과적

1. 얇고 다양한 재질의 옷을 즐겨입는 여성: 겨드랑이에 땀이 많은 경우 팔을 올리거나 흔들 때 겨드랑이 부위에 젖은 옷이 발견되면 몹시 민망함을 느끼곤 합니다.

2. 중요한 모임이나 사회적 활동을 하는 분: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한 신경을 배로 써야 하고 주위 사람들을 의식하게 되는데요. 그 때문에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기 어렵고 만남의 장소나 시간마저도 고민하며 늘 긴장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손발에 땀이 많은 다한증을 겪는 분: 손을 잡거나 악수를 해야하는 상황을 기피하게 될 뿐 아니라 물건을 잡거나 기구를 활용해야 할 때 땀에 의해 실 생활에 큰 불편함을 경험합니다. 젖은 손을 자주 말리거나 씻다보면 피부가 예민해서 설상가상으로 접촉피부염 등 피부 질환을 얻게 되는 경우도 있어 더욱 고통스럽게 됩니다.

4. 발에 땀이 많은 분: 발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도 있으며 축축한 발은 무좀에 걸리기 쉽고, 장시간 걷는 활동시에는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내 옷은 땀으로부터 안전한가?

땀의 성분들은 분비된 후 체온과 피부표면의 세균에 의해 분해 변성이 되는데 이로 인해 땀냄새를 유발하게 되며 땀성분이 옷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옷에 변색을 가져오고 옷감을 약하게 만듭니다. 특히 고급의류의 경우 이러한 변색을 막기 위해 자주 드라이크리닝등을 해야 하므로 많은 분들이 높은 세탁비 지출과 아무리 세탁을 잘 하여도 다른부위보다 보관 계절동안 변색이 잘되어 비싼 명품의류임에도 다음해에 입지못하게되는 경우도 많다고 안타까워 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땀주사의 장점

땀주사를 통해 땀을 줄여주면 위와 같은 대인 관계의 불편함이 줄, 의류의 손상도 줄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땀주사 요법은 매우 간편하고 효과가 빠를 뿐 아니라, 시술 직후부터 모든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영구적 부작용이 없습니다

겨드랑이 다한증의 경우에는 옷이 젖어 곤란을 겪는 것은 물론 일명 '암내'라 불리는 액취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많아 주위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톡스 땀주사요법은 간편하게 다한증과 액취증을 함께 호전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땀주사요법 또한 다한증 치료의 다양한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충분히 피부과전문의와 자신의 상태를 상의한 후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겨드랑이 보톡스 땀주사 시술방법과 시술가능부위

시술 부위에 연고 마취 혹은 주사 마취를 한 후 보톡스 땀주사를 촘촘히 피부에 놓는 방법으로 시술 시간은 10~15분 정도로 3~4일 지나면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1주 이후에는 땀분비가 확연히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효과는 약 6개월 정도 유지됩니다.

주로 신체 부위 중 땀이 많이 나는 부위만을 치료하는 국소 다한증 치료요법으로 주로 겨드랑이, 얼굴, 손바닥의 다한증 치료에 많이 사용되고, 흔하지는 않으나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주는 두피나, 목, 얼굴 등의 부위도 시술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다한증 치료 후에는 다른 곳에서 땀이 날수도 있다?

영구적인 시술의 경우에는 완전히 땀의 배출 요인을 제거하기 때문에 시술 후 땀의 체온조절 기능을 보상하기 위해 다른 부위에서 땀의 양이 증가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를 보상성 다한증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보톡스 땀주사요법은 주사용량을 조절하여 줄이는 것부터 완전히 말리는 것까지 수위를 조절할 수 있고 한시적인 기능 억제이기 때문에 이러한 보상성 다한증의 부작용에서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 땀주사 시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2-532-3110)나 의료상담게시판, 간편댓글을 이용하시면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단.jpg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sj2000

밥을 먹을때 유난히 이마와 코에 땀이 많이 흘립니다. 이런걸 땀주사로 없앨 수 있나요?

땀주사 치료는 흔히 치료받게 되는 겨드랑이, 손, 발바닥 이외에도

땀이 나는 어느 부위이든 치료가 가능하며, 

유념할 점은 완전히 땀을 없애기보다는 일상 생할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줄이는 것이 목표라는 점입니다.


얼굴의 다한증에도 땀주사가 가능하며, 다만 부위에 따라서 얼굴 표정 또는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문의하신 이마와 코의 경우 땀주사를 통해 충분히 호전이 가능합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