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칼럼은 임숙희 원장께서 건강한피부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1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entry : 사춘기가-지나면-여드름-자연스럽게-사라질까 
profile

임숙희 벧엘피부과원장/피부과전문의

 

전)홍대 고운세상피부과 원장

미국 피부과학회 회원, 대한 레이저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미용학회 정회원, 대한 비만체형학회 정회원

안녕하세요! 역삼동 벧엘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조은아 원장입니다.
벧엘피부과에서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을 실시한 이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중, 고등학생들이 사춘기 여드름으로 많은 질문들을 남겨주시고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질문이 있어 올바른 여드름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이번 칼럼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입니다. 
여름방학이라고 해도 보충수업과 학원으로 바쁘게 생활하고 있는데, 여름이라 그런지 얼굴에 여드름이 부쩍 심해졌어요. 주변에서는 
사춘기여드름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시간이 지나면 해결해준다고 하는데, 
너무 신경 쓰여서 힘들어요..정말 사춘기가 지나면 여드름 없어질까요? “


 
문의를 주신 학생의 경우는 여드름으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춘기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비단 이 학생의 고민만은 아닐 것 같아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몇 자 정리해봅니다.
 
 사춘기BL.jpg


사춘기 여드름이 유독 심해지는 이유

여드름의 원인 중의 하나는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것이며, 피지가 과도하게 생산되는데 작용하는 요인 중의 하나가 사춘기에 많이 분비되는 안드로겐입니다. 이외에도 여성에서 분비되는 프로게스테론, 스트레스가 있을 때 발생하는 코티솔(Cortisol) 등의 호르몬이 피지 분비를 자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호르몬 변화에 대한 개인의 반응도에 따라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안드로겐의 경우 사춘기 시절에 가장 왕성히 분비되므로 사춘기에 여드름이 폭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춘기가 지나면 여드름 자연스럽게 없어질까?

‘사춘기 때는 당연히 여드름이 나는 건데..’혹은 ‘치료해도 어차피 사춘기 동안에는 계속 나지 않나..?’하는 생각으로 사춘기 여드름을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자칫 깊은 염증으로 인한 붉은 자국, 화산 구멍같이 파인 흉터, 귤껍질같은 모공 등 후유증을 남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창 외모에 관심 있고 예민할 나이에 자칫 콤플렉스가 되는 경우가 많아 조기에 전문적인 피부과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에게 맞는 사춘기여드름 치료 어디서 받아야 할까?
 
사춘기는 여드름이 시작되고, 빠르게 병변이 진행하여 흉터, 자국, 모공 확장 등이 발생하기 쉬운 시기로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학교생활, 과외 활동 등으로 바빠서 제때 치료 받기 어려우므로, 방학이나, 시험 기간 사이 여유로운 시간에 집중적인 치료를 받고 이 외의 시기에는 주기적으로 상태 확인하며 효과를 유지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벧엘피부과의 맞춤형 여드름치료의 목적은 여드름을 빠르게 호전시키고 이를 유지하는 것으로, 이외의 시간에는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간을 확보하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환자 개개인의 피부에 맞추어 정확한 진단과 알맞은 시술을 통해 현재 상태를 호전시키고, 치료 이후에는 주기적으로 경과를 확인하며 홈케어 방법, 생활 습관 등을 관리-교육받으며 필요 시 보완적 유지 치료를 병행하면, 오히려 시간을 절약하여 일상생활을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P.S 칼럼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드름이나 피부에 관련된 궁금증이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벧엘페부과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을 이용해주세요.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jpg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태그

댓글상담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사춘기가 지나면 여드름 자연스럽게 사라질까??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간단한 피부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가능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주소란에 이메일을 기입하면 답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조회 수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