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칼럼은 임숙희 원장께서 건강한피부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1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entry : 주름,-탄력이-신경쓰인다면-비타민-홈케어와-리프팅시술에-집중하자 


안녕하세요. 이는 행복 이루는 병원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입니다.

다가오는 연말로 인해 송년회, 망년회 등 다양한 모임이 잡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 눈에 띄게 보이는 주름과 함께 겨울철에 유난히 떨어지는 탄력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또 건조한 겨울에 발생하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는 피부 노화를 가속화 합니다. 때문에 지금 같이 찬 공기가 매서운 겨울에 건조한 사무실에 계시는 직장인분들이라면 갑자기 거울에 비친 피부노화가 걱정이 될 것입니다. 겨울철 떨어지고 있는 피부탄력과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빠른 안티에이징을 돕는 시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피부과 전문의로서 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yle-d5x-1-1544582559.png



비타민에 집중하자!


피부재생력이 높은 20세까지는 수분보충, 자외선차단 등으로 피부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세 이후에는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화장품사용, 자외선노출의 증가로 피부를 노화시키는 산화독성이 늘어납니다.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항산화에 집중해야 하는데 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비타민입니다. 다양한 비타민성분은 피부에서 일어나는 산화작용을 억제시켜주는 항산화작용을 하므로, 효과적인 셀프 안티에이징에 도움을줍니다.


그렇다면 비타민을 어떻게 보충하면 좋을까요?

피부과 전문의로서 3단계 비타민보충법을 제시합니다.




1단계. 수분 보충이 첫 번째!

건조한 피부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비타민 관련 화장품을 바른다면 피부가 자극받기 쉽습니다. 때문에 충분한 물, 충분한 보습제 사용으로 건조한 피부를 다스리는 것이  안티에이징 홈케어를 위한 밑작업입니다.


2단계. 생활속에서 비타민 섭취!

보습이 잘이루어지고 있다면 평소의 충분한 과일, 야채, 통곡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과일과 야채, 통곡등에는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식습관에서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3단계.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

피부 노화로 인해 주름, 탄력 등이 걱정되신다면 항산화 비타민이 들어있는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족력상 주름, 색소 등으로 피부노화가 빨리 되는 편이라면 꾸준한 안티에이징 비타민이 들어있는 화장품 사용이 필요합니다.





탄력없는 피부에 탄력을?


실내외의 온도차로 노화, 탄력저하 등이 가속화되고 있다면 보다 적극적인 탄력, 리프팅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피부의 방어기전을 강화시켜주는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자체를 건강하게! 리쥬란힐러!

리쥬란힐러는 폴리뉴클레오티드를 고밀도로 젤화시켜 피부에 주사하는 시술입니다. 이러한 리쥬란힐러는 피부 자체에서 재생에 필요한 세포들, 구성물들을 만들기위해 피부에 좋은 비료를 주는 역할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피부보호막의 재생과 보습효과, 콜라겐 재생력도 높여주기 때문에 겨울철 탄력으로 고민하는 분들께 보다 적합한 시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리프팅효과! 슈링크!

피부를 건강하게 재생시킨 후 보다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원한다면 슈링크 시술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슈링크는 고강도의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속 섬유 근막층까지 열응고존을 형성함으로써 피부 전체에 콜라겐 수축과 재생을 촉진시킵니다. 이렇게 일어나는 콜라겐 수축은 즉각적인 리프팅효과와 함께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켜 리프팅 효과를 상대적으로 길게 유지시켜줍니다.





특히 연말, 연초에 많은 모임으로 인해 떨어진 탄력이 신경쓰이시는 분들,

티가 많이 나지 않으면서 빠른 개선을 원하는 분들께 슈링크와 리쥬란힐러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댓글 '2'

안녕하세요, 25살 여자인데 요즘 부쩍 눈밑과 팔자주름이 꺼져보여 시술을 생각중인데 인위적인 물질을 집어넣는 필러는 좀 거부감이 있거든요, 그래서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스컬트라 시술을 생각중인데 리쥬란 힐러도 비슷한 원리인가요? 혹시 어떤 시술을 추천하시는지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눈밑 다크 퀭함과 팔자 주름이 신경쓰이신다 하셨는데요


1. 스컬트라는 콜라겐 재생 유도체를 넣어 6개월정도 재생반응을 촉진함으로써 피부의 여러조직이 좀더 두껍게 재생되도록 하는 치료법이라 이해하시면 됩니다. 꺼짐의 정도가 심한되 자연스러운 변화를 원하시면 스컬트라를 시도하시는게 적절할 것입니다


2. 리쥬란도 콜라겐 재생 유도를 하지만, 스컬트라에 비해서는 볼륨을 높여주는 효과는 약합니다. 물론 여러번 집중 반복 치료를 하시면 눈밑 퀭함이나 팔자도 많이 개선되지만 유지효과역시 스컬트라보다는 짧습니다. 

따라서 볼륜이 이제 조금씩 꺼지기 시작하는 나이에 자연스럽게 반복 치료로 관리를 해나가고자 하는 분이라면 리쥬란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님께 어떤 부부분이 좀더 효과적일지는 

진료를 통해 님의 얼굴 전체의 형태나 피부 두깨, 피부 볼륨 상태, 기대치, 라이프 스타일 등을 다양하게 고려하여 결정될수 있기에 


이는 진료를 통해서만 정확한 추천이 가능함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상담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주름, 탄력이 신경쓰인다면 비타민 홈케어와 리프팅시술에 집중하자!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간단한 피부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가능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주소란에 이메일을 기입하면 답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조회 수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