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전문의가 말하는 ‘가을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관리법'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다. 구름한점 없는 파란 하늘을 보고 있으면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든다. 하지만 가을은 여행을 가기엔 좋은 계절일지는 모르지만 피부관리하기엔 여간 어려운 계절이 아니다.

I'll shred my skin of past under spring sun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한낮에 햇볕도 제법 따뜻하게 느껴지니 자칫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고 있다는 생각도 잊어버린다. 또한 연일 맑은 날씨가 지속되다 보니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피부도 각질이 일어나거나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은 “가을은 온도와 습도 변화로 인해 피부 건조함이 유발되는 시기이다. 이로 인해 각질이 많아지고 피부가 거칠고 푸석해진다. 또한 수분부족은 모공의 노폐물 배출력을 감소시켜 건조하면서도 여드름이 올라와 화장품 사용이나 피부 관리 습관 등에 혼란이 오는 시기이다”라고 말했다.

건조해지기 쉬운 가을철 피부관리방법은 첫째도 보습, 둘째도 보습이다. 얼굴이 건조하다고 세안을 자주하거나 강하게 세안하는것은 피부 보호막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세안을 한후에는 보습효과가 오래유지되는 기초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다. 목욕이나 샤워 횟수를 줄이고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는것도 잊지말자.

임숙희 원장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생활 습관중 최고의 방법은 바로 ‘물’을 자주 충분히 마시는 것이다. 소변으로 배출되는 것 외에도 체내의 수분은 호흡과 땀 등으로 계속 배출되기 때문에 보충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최소 1.5리터 이상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충고했다.

하지만 각질과 더불어 안면이 따갑거나 붉어지고 가려운 증상이 있다면 습진성 피부염을 의심해볼 수 있음으로 무리한 각질제거보다는 피부과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피부관리를 하는것이 좋다. 특히 입주위나 턱라인, 광대부위에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 것은 화장품등의 자극에 의한 경우가 많으므로 피부과 전문의 진료를 통해 원인 파악이 중요하다. 

도움말 : 잠원동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List of Articles
제목 날짜
벧엘 유학생 해외고객 추천 프로그램 2024-03-05
벧엘피부과 실펌엑스, 트리니티 도입 2024-01-19
벧엘피부과 주차장 입구 안내 2020-01-13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