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줄이는방법, 가을철 모공관리로 나이 꺼꾸로 먹자!


모공(毛孔)이라함은 털이 나는 구멍이다.  이 구멍이 하는 역활은 피지가 빠져 나가는 통로이며 이 곳에서 어느 정도의 피지 분비량이 발생하느냐에 따라 모공의 크기도 좌우된다.

넓어진 모공 원인은 먼저 과다한 피지분비로 인해 모공이 확장되며 초겨울처럼 찬바람이 많이 불 때는 피부 탄력이 떨어져 넓어진 모공이 늘어나게 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이렇게 한번 늘어난 모공은 쉽게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여성의 넓어진 모공은 화장이 들뜨거나 피부가 귤껍질처럼 오돌토돌해 보이게 해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다. 모공을 숨기기 위해 두꼅게 바른 화장을 깨끗하게 클린징하지 않을 경우 각종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메이크럽 후 세안은 미온수로 모공을 넓히고 모공속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미 넓어진 모공은 홈케어 만으로는 줄이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따라서 개인적인 관리가 어렵다면 피부과전문의와 꼼꼼한 상담을 거친 후 적절한 치료를 선택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인트라셀.jpg벧엘피부과 피부과전문의 임숙희원장은 “넓어진 모공 치료로 인트라셀 레이저 시술을 권한다” 면서 “절연된 약 49개의 미세 특수 바늘이 피부를 찌른 뒤에 바늘 끝에서 나오는 고주파를 이용하여 피부 재생을 촉진 시키고, 이 미세한 상처들이 세포의 성장인자를 유도하여 넓어진 모공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시술이다.”

다른 프락셔널 기기보다 통증 및 붉음증이 적고 회복시기가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는 인트라셀은 모공관리 뿐 아니라 여드름, 여드름 흉터, 주름등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나이가 들고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서 탄력 저하로 인해 모공이 커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꾸준한 피부 탄력을 유지해 주고 피지 분비를 줄일 수 있도록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서 지속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벧엘피부과 임숙희원장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List of Articles
제목 날짜
벧엘 유학생 해외고객 추천 프로그램 2024-03-05
벧엘피부과 실펌엑스, 트리니티 도입 2024-01-19
벧엘피부과 주차장 입구 안내 2020-01-13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