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칼럼은 임숙희 원장께서 건강한피부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1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entry : 사춘기여드름,-사춘기-학생-개인별-맞춤형-여드름치료가-있다면 
profile

조은아 벧엘피부과원장/피부과전문의

 

전)돈암 고운세상피부과 원장

대한 레이저학회 정회원, 대한 여드름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미용학회 정회원, 대한 비만체형학회 정회원

안녕하세요 벧엘피부과 조은아 원장입니다.
지난 번 칼럼에서 소개드렸던 사춘기여드름 치료 후 여드름의 재발을 억제해 주는 치료법은 도움이 좀 되셨습니까. 사춘기여드름을 주제로 하여 시리즈로 칼럼 연재하는 동안 개별적 치료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것들은 여드름치료를 원하는 학생 한명에게 다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춘기여드름 칼럼의 마지막 편은 자녀의 여드름 피부에 자녀보다 고심하시는 부모님들의 입장에서 흔히 궁금해하시는 점들을 나눠보겠습니다.



pomodoro sotto stress:)


사춘기여드름 개인별 맞춤 치료란?

사춘기는 여드름 발생 빈도가 가장 높으며 심하게 올라올 수 있는 시기이며, 부적절한 수면습관이나 식습관 또는 생활 스트레스로 인해 심하게 악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학업 및 과외 활동 등으로 적절한 시기에 치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드름 맞춤형 치료는 다양한 사춘기 여드름의 종류와 여드름 진행 상태 및 피부 타입에 따른 치료 프로그램을 내원 가능한 시기와 간격을 고려하여 구성하는 것으로, 빠른 호전과 오랜 지속 기간 그리고 부담스럽지 않은 치료를 원하는 분들에게 특히 적합합니다.

치료는 피지 과다, 블랙헤드를 줄이고, 염증이나 농포 등을 빠르게 호전시키며, 붉은 자국이나 파인 자국을 재생하기 위한 것으로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인트라셀, 엘빔, 에이톤, FSL 등 레이저 치료와 광역동치료, 고바야시 절연침 치료 등의 시술 및 비타민과 성장재생인자, 항산화 성분 등을 이용한 재생케어를 복합하여 적용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시술로 예민한 피부가 더 민감해지지는 않을까

여드름으로 내원하는 학생들 중에 잘못된 정보로 인해 여린 피부를 열심히 씻고, 소독하고, 다양한 자가 치료를 하면서 여드름의 호전은커녕 오히려 예민한 피부를 동반해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모든 피부과 치료에 해당하는 말이지만 특히 사춘기 여드름 치료에서는 추가적인 피부 손상을 막으면서 통해 재생을 돕고 방어력 있는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치료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의 방향은 여드름은 강력하게 치료하고 기본 피부는 더욱 강력하게 살리고 보호하는 것에 있으며, 개인별 프로그램을 통해 재생력 및 방어력은 증가하고 예민함은 줄어들게 됩니다.


시술 횟수와 치료 후 유지기간은 어떻게 될까

유학생이나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경우 시술 횟수와 치료 후 유지 기간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맞춤형 치료의 목적은 여드름을 빠르게 호전시키고 이를 유지하는 것으로, 이외의 시간에는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간을 확보하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복합 시술을 통해 현재 상태를 호전시키고, 이러한 집중 치료 이후에는 주기적으로 경과를 확인하며 홈케어 상태, 생활 습관 등을 관리-교육받으며 필요 시 보완적 유지 치료를 병행하면, 오히려 시간을 절약하여 일상 생활을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PS. 칼럼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사춘기여드름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의 댓글상담을 이용해보세요. 간편하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PS2. 아래의 추천버튼(손가락모양)을 눌러주시면 다른 칼럼을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태그

댓글상담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사춘기여드름, 사춘기 학생 개인별 맞춤형 여드름치료가 있다면?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간단한 피부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가능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주소란에 이메일을 기입하면 답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조회 수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