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돌토돌한 피부, 정말 편평사마귀가 맞나요? 편평사마귀, 눈에 보이는 것만 없앤다고 좋아지나요? 편평사마귀가 정말 편평사마귀인지 전문의 진료를 통해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치료플랜을 짜는게 중요합니다!


1. 피지, 잡티와 편평사마귀의 차이점 편평사마귀는 납작하고 불규칙한 모양으로 생기며, 색깔도 피부색, 갈색, 진갈색 등으로 다양하게 관찰되어, 언뜻 보아서는 피지나 잡티, 주근깨와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 ​ 구별법으로는 피지는 아주 깊은 경우가 아니면 가운데 모낭이 있는 구멍이 관찰되며, 표면이 볼록한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잡티와 주근깨의 경우, 피부표면에 돌출이 없으며, 색깔만 변하여 나타납니다. 반면, 편평사마귀는 만져보면 미세하게라도 오돌도돌하게 돋아나 있습니다. ​흔히 눈주위, 목둘레, 겨드랑이 등에 발생하는 연성 섬유종의 일종인 쥐젖이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유사한 생김새로 감별이 어려울 때가 있는데, 쥐젖은 말랑말랑한 촉감과 함께 주름진 모양으로 실모양을 띄기도 하고, 혹처럼 기저 부위가 오목한 생김새가 관찰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여러가지 병변들이 같이 발생하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편평사마귀는 자가 치료가 가능한가요? 현재까지 의학적으로 입증된 자가 치료 방법이 없습니다. ​ 아주 드물게 편평사마귀가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도 하지만, 극히 드물고 또 언제 어떻게 없어질 지 알 수 없습니다. 대부분은 주변으로 점점 번져서 더욱 치료가 힘들어지는 경우가 일반이라 초기에 적극 치료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는 편평사마귀 치료법 소수로 몇 개가 발생했다면, 당일 레이저를 이용해 바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다수로 발생한 경우 레이저 치료와 더불어 면역 요법 등의 치료를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나에게 적합하면서도 편안한 치료방법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어떤 치료 방법이든 재발될 가능성이 있으며, 치료 도중 잠복해있던 병변들이 새로 발생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피부과를 내원하여 확인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개인의 면역 상태까지 꼼꼼히 체크 받고, 이후 재발을 줄이기 위한 생활 습관 및 면역 증강 요법을 함께 관리해가면 재발도 줄이며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 갈 수 있습니다. ​ 5. 편평사마귀, 벧엘피부과에서 치료해야하는 이유 - 피부과 전문의의 전문적인 진료와 꼼꼼한 치료가 진행됩니다. - 치료공간 가림막 설치로 노출 부위도 편안하게 치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치료 후에도 주기적인 경과관찰을 통해 재발 방지 노력을 합니다. - 재발을 예방하기 위한 면역증강요법 (비타민D요법, 음이온치료요법 등) 병행합니다. - 타병원에서 치료 후에도 남아있어 저희 병원으로 치료받으러 오시는 사례가 많습니다.



편평사마귀 치료비용 및 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1 상담을 통해 문의바랍니다!



벧엘피부과 카톡 1:1 문의하기 ☞ http://pf.kakao.com/_iGDMl/chat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List of Articles
제목 날짜
벧엘 유학생 해외고객 추천 프로그램 2024-03-05
벧엘피부과 실펌엑스, 트리니티 도입 2024-01-19
벧엘피부과 주차장 입구 안내 2020-01-13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