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ry :  

수능 관문 넘었으니 여드름 문제 해결하자! 수험생 여드름 치료의 모든 것


-여드름을 없애는 다양한 방법 있지만, 3년 동안 방치했을 가능성 고려해 피부과 전문의의 치료를 받는 게 좋다!
-벧엘피부과의원 수험생 여드름 이벤트 진행 중


3년 동안 공부에 매진하고 힘써왔던 수험생들의 노고를 치하 하는 다양한 수험생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특히 그간 신경 쓰지 못했던 외모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만한 다양한 기회는 물론 수험생들의 동반자와도 같았던 여드름 케어를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겨 이목이 집중된다.

벧엘 피부과의 피부과 전문의 조은아 원장은 “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로 인한 수면 부족과 생체리듬의 불균형, 체내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사춘기 여드름이 급속도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유가 생기면서 미뤄왔던 여드름 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분들이 많아졌다.”면서 “특히 수능 후 긴장이 풀리고 외식이 잦아짐에 따라 고탄수화물, 고지방 음식 섭취가 많아지고, 화장을 시작하면서 피부 상태가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고 전하는데. 그렇다면 3년 동안 관리하지 못했던 사춘기 여드름을 잠재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먼저 충분히 수면하고, 통곡식 및 채소, 과일을 매일 꾸준히 섭취하고, 기름지거나 탄수화물이 높은 음식, 특히 인스턴트 또는 패스트 푸드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피지가 잘 배출되도록 청결한 세안을 하되 지나친 각질 제거 등 자극적인 세안은 주의하고, 과도한 화장은 피하며 평상시 얼굴을 손으로 만지는 습관이 있다면 중단하는 것이 좋다.

만약 오랜 기간 방치하여 악화된 수험생 여드름의 경우라면 병원에 내원해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특히 좁쌀 여드름이나 화농성 여드름처럼 수가 많고 통증을 동반한 경우, 짜는 치료를 하게 되면 통증이 뒤따르는데 이때는 짜지 않는 치료인 엘케어를 추천한다.

엘케어는 피부세포기능을 정상화하는데 초점을 맞춘 치료 방법으로, 인위적으로 면포 배출보다는 자연스러운 배출을 유도하여 여드름을 없애면서, 동시에 각질 형성세포의 재생을 촉진하여 흉터나 자국을 남기는 것을 최소화한다.

이미 울긋불긋한 여드름 자국과 흉터가 생겼다면 염증 부위 주변의 피지샘이 붕괴된 자리에 콜라겐을 대신 생성해주는 엘빔 레이저를 받아보는 것도 좋다. 붉은 여드름 자국과 홍조, 모공과 잔주름을 빠르게 개선하는 방법이다.

여드름 치료를 받아 봤거나 생겼다 없어졌다를 반복하면서 재발되는 경우이거나 화농성 여드름이 심한 경우라면 인트라셀 레이저 또는 PDT 치료가 적합하다.

인트라셀은 미세 레이저침을 이용, 피지샘을 파괴하고 콜라겐 조직으로 재생하여, 여드름 재발을 억제하며 동시에 패인 여드름 흉터를 호전시키는 효과적인 치료이다.

PDT는 빛과 반응하는 광반응제를 피지샘에 흡수 시키고 레이저 등을 이용하여 피지샘을 줄여 블랙헤드와 여드름 염증을 줄이는 방법이다.

물론 피부과 치료를 받기 전엔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이 필수다. 여드름의 형태와 피부타입에 따라서 치료가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 체계적인 여드름 치료를 해나가는 것이 좋다.

한편 잠원동에 위치한 벧엘피부과에서는 2014년 2월 6일까지 3개월간 수험생과 고등학생 자녀들을 위한 여드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List of Articles
제목 날짜 조회 수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