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원래 건조하고, 춥거나 더우면 금방 얼굴이 붉어지는 편입니다.

그리고 약간의 기미도 있구요..여드름은 학창시절에도 난적이 없어요. 그러다 작년 가을부터 좁쌀여드름이 손에 잡히기 시작했구요. 올초쯤엔 양 볼쪽으로 한두개씩 꼭 붉게 올라와 있어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그대로 놔두면 여드름이 더 번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4월 초 소개받은 병원에서 여드름 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레이저로 보이지않는 좁쌀여드름을 압출하고, 그 담주부터 4차례 스탬프를 받았습니다. 펜처럼 생긴, 징징 거리는 소리를 내는(전자) 스탬프였구요. 레이저로 짠 부분 흉터 재생을 위해 받았습니다. 이때까진 모공에 큰 문제가 없었어요..

 

그러다가 5월21일 받은 시술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레이저로 짠 자국땜에 얼굴이 울긋불긋했지만 손으로 느껴지는 여드름이 없어서 다이아몬드 필링을 하기로 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고 해서 받았는데... 시술과정이..

도장처럼 생긴 스탬프 도구(수동) 로 찌지직 살파는 소리가 날정도로 찍은 다음, 롤러로 얼굴을 문지르고, 그 뒤에 팁으로 다이아몬드 필링을 했습니다. 3가지를 10분만에 같이 한거죠. 그 뒤 마스크팩으로 마무리 하고, 재생크림만 한개 주더라구요. 그날 귤껍질 피부로 병원을 나왔고, 그 뒤 시술 직후(귤껍질)보단 구멍이 작아졌지만, 얼굴에 바늘자국이 그대로 남아 원래보다 모공이 넓어졌습니다

.

나중에 알고보니, 그 병원의사는 비뇨기과 전문의였고, 첨 피부과를 다녀본 저는 전문의에 대한 중요성과 개념자체를 몰랐습니다.

그 뒤 카페와 피부과를 다니며 알아보니 제가 정말 무지했더라구요. 보통 스템프랑 엠티에스를 하고 나서 성장인자를 넣어주고, 여드름을 레이저로 짜는 일은 없다고 하던데... 정말 후회스럽습니다.

 

원래 전 코모공과 콧수염쪽 모공은 눈에보일 정도였고, 다른쪽은 눈에 보일만한 모공이 아니였는데 지금은 볼모공이 코모공보다 커요. 살면서 모공걱정은 한번도 안해봤는데,,,,  이제 어떤식으로 화장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화장으로 커버도 잘 안되네요. 건성이라 웃으면 눈아래 광대쪽으로 주름이 많이 가서 금방 늙어버릴것만 같아요. 실내등에선 자세히 안봐선 모공이 보이진 않아요. 하지만 빛이 반쪽만 비치거나, 햇빛으로 나가면 요런 .... 하는 구멍들이 훤히 다보입니다. .여드름을 앓아서 생긴 모공이 아닌 이런 모공도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말이 너무 길었네요.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정면으로 찍어서 잘 안나와 모공 부각되게 사진 찍었구요

.

1.이런 피부도 인트라셀 가능한가요? 붉고, 건조하고, 모공따라 잔주름이 많이 가요...  자자한 모공이 많이 띄는 피부라.... 어쩜 이런 작은흉터가 시술이 더 쉬울것 같기도 한데, 시술 후에 눈에 보일만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2. 볼만 시술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비용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hhss님 안녕하세요

님의 글과 사진은 면밀히 살펴보았습니다.

사진으로는 상당히 모공이 커보이는데 사진을 확대해 보여서일수도 있고.

님의 글로라면 MTS+다이아몬든 필링 시술을 받으신 것같은데 피부과전문의들사이에서는 그런 복합시술요법을 행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본적이 없어 판단이 참 어렵습니다. 각각은 모공개선을 위해 쓰이는 시술이며 좋아지는 예들도 많지만 분명한 것은 부적절한 치료의 강도와 조합, 후처치의 부족으로 피부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도 다분이 크므로 현재의 결과에 조금 답답함이 있습니다.


1. 일단 여드름 흉터이든, 다른 이유로 생긴 흉터이든, 큰 모공이든 패인 상처를 치료하는데는 인트라셀이 도움이 됩니다.

2. 그러나 붉고 건조하다고 하셨기에 레이저 치료를 감당할 만한 피부 상태인지 레이저 후 피부 재생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건강한 피부인지를 판단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3. 모공의 치료에 반드시 인트라셀과 같은 레이저만 유효한 것은 아닙니다.

4. 우선은 피부의 전반 기능이 건강하게 돌아오기까지 전문 메디컬 재생케어를 받으시는 것이 더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피부가 건강해지면 모공도 줄고 미세 주름도 개선되어 눈에 보이는 변화에 만족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메디컬 재생케어에 반응하지 않을 깊은 모공/흉터 부분은 인트라셀 등의 레이저를 추가로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5. 결론

    진료를 보시면 우선  모공이 왜 심하게 확장되었는지, 피부 전반의 상태를  파악 한후 

     그에 따라 치료계획을 세워드릴 것이며

     충분한 상담후 치료를 받으신다면 분명 변화된 피부에 만족을 하실 것입니다.


6. 시술 비용은 님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달라질수 있으므로 일간 시간을 내어 진료를 보셨으면 합니다.



상담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150 여드름흉터 인트라셀질문이요 + 1 만두호떡 7864
149 기타 겨울철 미스트 사용 + 1 draft 7555
148 여드름 안녕하세요 이돈혁입니다 + 1 file donhyuk 7015
147 기미/잡티 IPL과 에이톤 어떤게 더 좋... + 1 희정 9916
146 여드름흉터 여드름흉터 + 1 전진 9793
145 기타 사각턱보톡스 + 1 김선재 12061
144 기타 문의드려요 + 1 띠또 7297
143 기타 문의드립니다 + 1 모니카벨루치 7074
142 기미/잡티 기미,잡티치료 문의드려요- + 1 Ccoma 8848
141 여드름흉터 저기요 + 1 file 안넝어아 7479
140 여드름 좁쌀여드름 + 1 golden glory 12438
139 피부트러블 피부결 + 1 joayo 8147
138 여드름흉터 여드름흉터. + 1 jay 8394
137 비용문의 땀주사 비용? + 1 sprigana 8051
136 여드름흉터 여드름 흉터 문의드립니다. + 1 fabulous86 6923
135 여드름흉터 여드름 흉터 치료 비용 + 1 Bentley 24922
134 여드름 아까 전화드렸어요 누보케어 + 1 뽀뽀뽀 7916
133 기타 당기는 피부 + 1 a4469676 7444
132 기타 갑자기 생긴 미세주름? + 1 비버 8597
» 비용문의 모공시술 문의 + 1 file hhss 9134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