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모임, 친구가 젊어보이는 이유 '써마지?'


12월이 되면, 가족 모임, 동창 모임, 부부 동반 모임 등 이런 저런 모임들이 많아져 분주하다. 특히 30~40대의 여성들의 경우 외출 준비로 거울을 보고 있자면, 1년 사이 하나 둘 더해진 주름에 한숨이 절로 나온다. 

써마지 전후.jpg 

여성들이 외출 시 ‘무슨 옷을 입을까’ 만큼이나 신경을 쓰는 것이 바로 피부다. 오래간만에 만난 자리에서 “너도 나이 들어가는 구나.”라는 말을 듣고 싶지 않은 것이 여성들의 한결 같은 바람이랄까. 특히 여성들은 얼굴의 작은 주름이나 안색만으로도 인상이 달라지므로, 모임 전 좋다는 화장품을 총동원해 보지만 마음에 쏙 드는 해결책이 되지는 못한다.  

사실, 20대나 30대 초반에는 나이가 들어 피부가 노화된다는 것을 그리 실감하지는 못한다.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30대 후반이나 40대 초반이 되면서 피부가 처지고 탄력도 없어지고 주름이 늘어나면서 피부 노화라는 말을 실감하게 되는 것.  

이러한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콜라겐의 감소와 피부의 표피가 얇아지고 진피의 섬유성분들이 변성되는 것을 들 수 있다. 최근 30~40대 여성들에게 먹는 콜라겐이 유행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이다. 

벨엘 피부과 임숙희 원장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되는 콜라겐에 직접 관여해 놀라운 효과를 보여주는 써마지를 통해 연말연시 모임에서 남들보다 팽팽하고 화사한 피부로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인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고 말한다.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하여 피부 깊숙한 곳까지 강력한 열을 전달해 주름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열이 노화된 콜라겐을 수축시키면서 피부의 탄력을 회복하게 해주며, 새로운 콜라겐의 생성을 유도하여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 특히 써마지는 피부 표면에 상처를 내지 않는 피부 탄력시술 중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고, 많이 연구되는 시술이기도 하다. 

임숙희 원장은 “이미 진행되고 있는 피부의 탄력 저하나 피부 톤의 개선을 통해 동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고, 나이와 함께 진행되는 피부 노화속도를 늦춰 진정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써마지는 시술 후 1~3개월 후부터 점차적으로 피부의 탄력이 개선됨을 느낄 수 있으며 한번 시술 후 1년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 수술 직후 1~2일간은 약간의 부기가 동반될 수 있으나, 바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해 일상생활에도 전혀 지장이 없다. 또한 시술에 사용되는 전용 팁에 따라 얼굴의 잔주름부터 깊은 팔자주름, 손 주름은 물론, 민감한 눈가의 주름까지도 얼마든지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임숙희 원장은 “무엇보다 써마지는 주름을 제거하기 위한 주사요법보다 효과의 지속기간이 길고, 눈가처럼 기존 레이저로 어렵던 부위도 시술이 가능하며, 부작용의 염려가 없기 때문에, 최근 조금 더 젊어 보이고 싶어 하는 30~40대 여성들에서 시술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도움말 - 벧엘피부과 임숙희원장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List of Articles
제목 날짜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