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원장님께서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질문드립니다.


저는 피부 노화방지에 아주 관심이 많은 30대 남자입니다

jpgIMG_1354.jpg jpgIMG_1355.jpg jpgIMG_1358.jpg jpgIMG_1362.jpg jpgIMG_1364.jpg jpgIMG_1368.jpg jpgIMG_1371.jpg jpgIMG_1382.jpg

첨부한 사진과 같은 집에 살고 있습니다
햇빛이 아주 많이 들어오는 집이라 
방에는 자외선차단율 90%가 넘는다는 양면 암막 블라인드를 설치하였고 
부엌쪽과 화장실은 암막 시트지를 붙혀 놓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어쩔 수없는 빈틈사이로 사진과 같이 빛이 조금 들어오는 상태입니다

참고로 사진은 해가 가장 많이 들어올 때 찍었으며 실제보다 사진이 아주 약간 밝게 찍힌 것 같습니다.
부엌쪽은 선반 등으로 시트지를 붙힐 수 없는 부분이 있어 햇빛이 꽤나 많이 들어오고 
방은 블라인드가 약간 뜬 사이 양옆으로 조금씩 들어오며 
마지막 사진이 화장실인데 시트지사이로 약간 새보이는 정도입니다. (불을 끄면 창문틈말고는 거의 다 어두우나 사진과 같이 완전히 암막이 되지는 않습니다)


1. 현재 상황에서도 자외선A나 B(자외선 B는 창문을 거치면 거의 낮아진다 들었으며 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니라 색소침착, 피부암 등의 영향을 준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제대로 알고 있는것이 맞을까요)가 피부노화에 영향을 끼칠 정도일까요? 

따라서 제 집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더 좋을까요? 저는 피부노화 방지를 위한 완벽한 자외선 차단을 원합니다.

그리고 조명에도 자외선이 존재하나 형광등은 자외선 반사 물질이 발라져 있어 괜찮다는 소리도 있고 강한 조명에는 자외선을 조심해야한다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조명도 조심해야하는 건가요? 

또한 저녁이 되면 야외에 당연히 자외선이 없을 줄 알았는데 저녁에도 자외선 농도는 낮지만 존재한다는 소리를 들어서 그게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 효과가 점점 떨어지기 때문에 보통 2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좋다고 하셨습니다.

여름날 외출 시 땀이 나거나 한 것이 아닌 다른 계절이나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2시간마다 덧발라야 하나요?

계속 야외활동을 한다거나 땀이 나는 상황이면 덧발라야 할 것 같은데 외출을 하여도 사무실 등 실내에서 계속 활동을 하거나 자외선이 들어오는 창가나 집안 실내 등에서 바르는 경우에도 2시간마다 바르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또한 물리적 차단제+화학적 차단제가 혼합된 것을 사용중인데 그런 것과도 상관없이 2시간마다 바르는 것이 좋은지요? (물리적 차단제가 좀 더 오래 유지된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3. 비타민C가 항산화 효과 등 피부 노화 방지에 좋다고하여 몇년전부터 복용중입니다

현재 1000용량을 (참고로 동아제약 비타민C 1000 플러스) 아침, 저녁 정도 식사 후 물과 같이 복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여러 피부과를 가서 여쭤봤을 때 어떤 피부과 의사선생님께서는 비타민C를 먹는 것이 피부노화에 효과가 있다하셨고 어떤 피부과 의사선생님은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라는 하셨습니다. (이처럼 학계에서도 확실히 의견이 엇갈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다른 글을 본 결과 선생님께서는 비타민C가 효과가 있어 복용하고 계신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피부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또한 현재 제 복용방법은 괜찮은지, 혹은 더 좋은 효과를 위한 복용량, 복용방법 등이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4. 수분 보충에 대해서도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물을 제외한 모든 음료(일반음료, 보리차, 특히 커피, 녹차, 술 등)는 이뇨작용을 작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 거의 마시지 않고 물만 먹고 있습니다. 제가 맞게 하고있는건지요.

그리고 물을 많이 먹는 것이 정말로 피부 수분 유지 등에 도움이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열 또한 피부노화에 영향을 끼친다 들었는데 그렇다면 뜨거운 열기, 사우나, 온천 등도 최대한 피하는 것이 맞는건가요? 


5. 흡연이 콜라겐을 파괴?하고 피부노화에 자외선보다 더 영향을 준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흡연이 그만큼 큰 영향을 주는 것이 맞나요?

또한 술이 몸에 받지 않아 소주 한잔이나 맥주 한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고 술이 아주 약한 타입입니다. 술이 피부노화 등에도 영향을 많이 끼치는가요? 아얘 먹지 않는것이 좋을까요? 담배와 다르게 술은 아얘 먹지 않는 것이 아무래도 사회생활하는데 힘이 들긴 합니다.. 

6. 마지막으로 당분에 대한 질문입니다.

설탕 등 당분을 많이 섭취해도 당화반응이나 콜라겐을 떨어뜨리는 등? 피부노화에 영향을 끼친다고 들었습니다. 이것도 맞는 얘기인가요?

현재 왠만하면 단 음식이나 영양성분표에 당분 일일섭취기준 20%을 넘어가는 것은 먹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단 음식도 아무래도 사회생활이나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음료수 등을 받거나 케익이나 아이스크림을 받거나 하게 되어 접할 때가 있는데 어느 정도까지는 섭취해도 괜찮은지 아니면 현재처럼 최대한 먹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정말 긴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질문이 너무 세밀하여 ..

일단 온라인 상담으로 이런 질문에 답변을 하나하나 요구하시는 것은 무리한 요구라 생각합니다


몇가지만 간단히 코멘트 드리자면


1. 물은 자주 충분히 마시는 것이 항노화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습니다

2. 과한 당분 및 당화되는 음식물들 (밀가루를 포함한 탄수화물, 튀김류 등)은 노화를 촉진하여 피부 노화뿐아니라 많은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것 역시 분명하니 줄여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본인에게 맞춤형 답변을 찾고자 하신다면

시간을 들여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보시기 권합니다

그러나 올리신 질문들에 ..많은 시간을 내어 답변을 하라하시면 

진료보실 모든 선생님들이 ... 참 어려운 부분이 있겟습니다.


모든것을 완벽한 지식의 상황에 무리하게 적용하려하기보다는 

내 삶에서 최선의 노력을 하시는게 적절하지 않으실까 합니다.


좋은 가을 되시기 바랍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449 기미/잡티 점 뺀 후 적외선조사기 사... + 1 삶은흰자 5933
448 여드름 여드름관련문의 + 1 깅짱 2872
» 기타 여러 질문 + 1 file ㅅㅇ 3407
446 피부트러블 성기에 뾰루지같은게 생겼어요 + 2 노년동이모씨 22181
445 피부트러블 문의요 + 3 썽혁 3618
444 기타 점 질문 + 1 이이스 3610
443 여드름 선생님 안녕하세요? + 1 루비샤인 5449
442 비용문의 여드름 치료 관련 문의드립... + 1 해장국사 3810
441 비용문의 여드름 흉터 비용문의 + 1 ㄴㄱ 5126
440 기미/잡티 점뺀지 2주가 지났는데요 + 1 늘푸른이 8387
439 기타 점빼고 색소소실 질문 + 1 김김 4634
438 비용문의 얼굴 편사 비용문의 + 1 4643
437 기타 나이드크림 + 1 용가리댕댕 7053
436 기타 편평사마귀 관련 문의 드립... + 1 14cunm 6466
435 기타 피지분비 + 1 지혜 4986
434 기타 점제거 + 1 기쁨 4826
433 비용문의 안면홍조 문의입니다 + 1 OD2E 3992
432 피부트러블 지루성피부염 ?습진? + 1 용가리댕댕 5486
431 기타 점뺴고 흉터문의합니다 + 1 file wkentnqkr 4763
430 여드름흉터 여드름을 제거했습니다.. ... + 1 Ruffino 5199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