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칼럼은 임숙희 원장께서 건강한피부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1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entry : 편평사마귀-원인-완치를-위한-편평사마귀-치료방법 
profile

임숙희 벧엘피부과원장/피부과전문의

 

전)홍대 고운세상피부과 원장

미국 피부과학회 회원, 대한 레이저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미용학회 정회원, 대한 비만체형학회 정회원

안녕하세요. 강남 역삼동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입니다. 겨울이라 잡티를 치료하려 내원하시는 분들 중 잡티가 아닌 편평사마귀로 진단되어 놀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질환 중 바이러스 질환인 편평사마귀가 특히 얼굴과 목에 많이 발생하므로 오늘은 통증이나 가렵다거나 하는 증상이 없지만 직간접 접촉을 통해 타인에게 전염될 수 있는 편평사마귀의 원인과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yle-sq9-1.png


얼굴에 편평사마귀가 생기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편평 사마귀는 HPV(human papillomavirus)의 감염으로 피부에 생기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아주 작은 납작한 구진 형태로 나타납니다.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20~30대 젊은 여성에서 흔히 생깁니다.


편평사마귀는 자가치료가 가능한가요?

현재까지 의학적으로 입증된 자가 치료 방법이 없습니다. 아주 드물게 편평사마귀가 드믈게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극히 드물고 언제 어떻게 없어질지 알 수 없으며, 대부분에서는 주변으로 점점 번져서 더욱 치료가 힘들어지는 경우가 일반이라 초기에 적극 치료하는 것을 권합니다.

피부과에서 치료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빠르게 눈에 띄는 효과를 볼수 있는 방법은 탄산가스레이저어븀레이저사마귀부위를 태우거나 깍아 딱지를 만들어 떨어져 나오게 하는 방법으로 편평사마귀 치료시 우선적으로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치료시 마취연고제의 도포가 필요하며 치료후 딱지가 평균 7일정도 지속됩니다.  

사마귀 심하게 번져있거나 경계를 알수 없을 만큼 뭉쳐있는 경우 등에서는 강력한 면역세포 유도물질을 반복적으로 도포하는 면역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이 방법은 치료기간이 길고 정확한 기한을 말할 수 없고 치료 과정가운데 심한 알러지 반응을 경험하는 사례도 종종 있어 드물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 외 약물 요법도 있습니다.  


편평사마귀를 완치하기 위해서 지켜야하는 생활습관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젊은 여성분들에서 사마귀가 참 흔해지고 있습니다. 사마귀는 바이러스 감염인지라 피부보호막이 약해지고 피부면역력이 떨어지는 곳에는 쉽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나친 잦은 스크럽이나 자가 필링등은 사마귀가 잘번질수 있는 환경을 만들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또한 신체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는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쉽기 때문에 신체 컨디션이 저하되었을때 재발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자가 치료가 된 경우들을 보면 건강이 회복되었을때 갑자기 사라진 예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식습관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비타민C와 멀티 미네랄같이 면역을 올리는데 도움이되는 건강보조제등을 복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댓글상담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편평사마귀 원인! 완치를 위한 편평사마귀 치료방법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간단한 피부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가능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주소란에 이메일을 기입하면 답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조회 수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