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칼럼은 임숙희 원장께서 건강한피부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1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entry : 초가을-푸른하늘-아래-신경-쓰이는-기미잡티,-어떤-치료-필요할까 
profile

조은아 벧엘피부과원장/피부과전문의

 

전)돈암 고운세상피부과 원장

대한 레이저학회 정회원, 대한 여드름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미용학회 정회원, 대한 비만체형학회 정회원

안녕하세요 벧엘피부과 피부과전문의 조은아 원장입니다.
가을의 문턱에서 연일로 비가 내려 기온이 낮아졌네요. 날씨 변화로 인해 감기에 걸리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초가을에는 구름 한 점 없이 쨍하게 파란 가을 하늘과 맑은 햇빛 아래 지난 여름 거뭇거뭇하게 피어난 기미와 잡티 때문에 신경쓰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이맘때는 ‘여름엔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안된다’는 고정관념 때문에 여름 내 치료를 미뤘던 분들이 피부과 내원을 하시는 계절이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정말 여름에는 레이저를 받으면 안될까요? 또한 맑은 햇빛이 겁나지 않는 피부로 돌아가기 위해 도움이 되는 기미잡티 레이저 치료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PU00060319.jpg



여름에 기미 레이저 치료 받으면 안된다? NO!


흔히 여름철에 색소 치료는 안된다고 알고 있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물론 자외선이 강할 때에  딱지가 생기는 잡티 치료를 적극적으로 하는 것 등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햇빛 손상의 빈도가 높은 여름철에 적극적으로 피부 재생이나 미백 등 치료를 유지하는 것은 오히려 꼭 필요하며,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범위에서 기미 레이저 치료를 하는 것은 바람직합니다. 적절한 레이저 치료와 스킨케어는 기미의 악화를 방지하며 피부재생, 노화방지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가을에 특별히 더 추천하는 기미잡티 레이저


여름이 끝나가는 시기에 많은 분들이 진해진 기미, 새로 생긴 잡티 등으로 피부과를 방문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최근에 진해진 색소 침착은 더 진행되기 전에 빠르게 치료할 경우, 좋은 회복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초가을은 아직 햇빛이 강한 시기이기 때문에 주의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가을철에는 유달리 진해진 색소를 색소 전용 레이저인 레블라이트(Revlite) 레이저 토닝으로 기본적으로 치료하며 부분적으로 진한 잡티는 엘리트, 에이톤 등으로 치료합니다. 색소의 악화와 관련이 높은 홍조나 피부 혈관 치료의 경우, 엘리트, 브이빔, 엘빔, 에이톤 등의 홍조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여 더욱 효과를 높이게 됩니다.



여름동안 손상된 내 피부, 기미잡티 악화 방지하려면?


여름철 강한 햇빛, 바캉스, 실내 에어컨 사용 등으로 피부가 자극 받음으로 인해, 피부는 색소 변화 이외에도 홍조, 탄력저하, 건조함 등 손상과 노화가 진행되는데요. 이러한 변화는 잡티나 기미를 두드러져 보이게 하며 실제적 악화 요인으로 추정됩니다.


탄력이 떨어져서 고민하고 있다면, 트리악케어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고주파 레이저 임페리움이 깊은 근육 자극과 주변 림프 순환을 개선하며, 아미노산, 콜라겐, 히알루론산, 카르틴, 히알레스트 복합 성분이 노화피부에 부족한 영양공분을 통하여 탄력개선과 더불어 미백,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리프팅케어입니다.


푸석푸석하고 잔주름이 두드러져 보이는 등 피부건조에는  PRP, 히알루론산 등 재생 보습 인자를 직접 얼굴에 주입하거나,  낫또에서 추출한 천연 고보습인자인  r-PGA, 고농도 순수 히알루론산, 천연항산화성분 등을 피부속 깊숙히 침투하는 단계별 보습릴랙싱 힐링케어를 꾸준히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태그

댓글상담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초가을 푸른하늘 아래 신경 쓰이는 기미잡티, 어떤 치료 필요할까?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간단한 피부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가능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주소란에 이메일을 기입하면 답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조회 수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