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칼럼은 임숙희 원장께서 건강한피부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1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entry : 모공,-어떤-치료를-받으면-모공-고민이-해결될까요 
profile

임숙희 벧엘피부과원장/피부과전문의

 

전)홍대 고운세상피부과 원장

미국 피부과학회 회원, 대한 레이저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미용학회 정회원, 대한 비만체형학회 정회원

안녕하세요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입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넓어져만 가는 모공 탓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계십니다. 모공을 줄이기 위해 관련 화장품도 구입해 발라보지만 기분 상에만 머무를 뿐 실제로 뚜렷한 개선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오늘은 넓어진 모공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피부과에서의 몇 가지 치료 방법들에 대해 나눠보겠습니다.



The little crab didn't want to come out again for the camera!


피부과에서 피지를 조절하는 방법

보통 스켈링/필링 등을 주기적으로 받는 방법을 가장 많이 권해드립니다. 이러한 방법은 피지가  피부 밖으로 잘 배출되도록 도움으로써 넓어진 모공을 다소 눈에 덜 띄게 관리해가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코 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에 피지가 많고 여드름도 있다면 두루 만족도가 올라 갈 수 있으며 일상에 지장을 받지 않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벧엘에서는 필링류의 자극성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항산화성분을 이용한 엘케어를 모공과 피지를 개선하는 재생케어로 우선 권해드리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메디컬 스킨케어류는 영구적인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고 피지가 심한 정도에 따라 초기에는 1-2주 간격으로 3-4회 정도의 연속 치료를 권해드리며 이후 유지하기 위해서는 월1-2회 정도 꾸준히 받으시도록 권해드립니다.

심한 블랙헤드와 모공을 가진 경우 모공 속의 피지샘의 크기를 줄이고 속살이 차오르게 하는 레이저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Fs레이저와 같은 프랙셔널 레이저나 인트라셀 ( 프랙셔널 고주파레이저) 등이 도움이 되는데 이 경우 치료후 시술부위가 수일간 붇고 붉어지며 딱지가 생기는 과정을 거쳐야 하고 2-4주 간격으로 여러번 치료를 반복하면서 서서히 피지를 반영구적으로 줄여가는 방법이라 충분히 심한 분에게 우선 권해드립니다.


인트라셀이란?

일상에 지장 받지 않는 선에서 피지배출을 도와 여드름과 모공을 개선하는 목적이라면 스켈링도 좋은 치료이나 오래가는 충분한 효과를 얻기에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인트라셀은 피부에 미세 상처를 내어 피부를 재생하는 방식의 프랙셔널 원리를 사용하는 레이저입니다. 1mm간격으로 나열된 미세한 특수레이저침이 피부타입과 원하는 치료 목적에 맞는 피부 깊이 부위로 주입되며, 치료 목적에 따라 레이저 빔의 에너지를 조절할 수 있으며, 표피에는 열손상을 주지않고 피부속에서 콜라겐을 생성하여 서서히 차오르게하여 흉터, 모공, 탄력, 주름의 개선 효과를 얻으며 피지샘을 파괴하여 피지를 줄임으로써 여드름 및 모공 문제를 호전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잠깐! 인트라셀 시술 시 세게 받을 수록 효과가 좋아진다구요?

어느 정도 범위 안에서는 레이저 에너지가 좀 더 세질수록 분명 치료 효과도 더욱 높아집니다. 다만 시술 시 통증도 올라가고, 시술 후 붇기나 홍반, 각질 등의 회복에 시간이 수일 더 소요됩니다. 따라서 무조건 세게하는 것보다는 시술자의 경험 노하우에 따라 피부 두께, 흉터나 모공의 정도, 피지량, 여드름의 패턴, 등등을 감안하여 부위별 특성에 맞는 깊이와 에너지 조절을 통해 효과는 높이며 불편함은 최소화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모공고민에 인트라셀을 좀 더 추천해드리는 이유

인트라셀은 기존의 프랙셔널 레이저와 “미세 상처”를 낸다는 점에서는 동일하므로 시술 시 다소 통증이 있으며 붇기, 홍반, 각질, 미세 딱지 등이 5-7일간 지속됩니다. 그러나 표피에 열 손상을 주지 않고 좀 더 피부 깊숙이 RF빔이 쏘여짐으로써 치료 효과가 보다 빠르고 높게 나타나며, 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이 적어 색소성 질환을 가진 분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붇기나 홍반 등의 회복 역시 좀 더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모공을 고민하신다면 기존의 프락셀류나 인트라셀 모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벧엘피부과의 경우 FS 셀라스라는 프랙셔널 레이저로 모공과 흉터, 탄력 개선의 효과를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습니다.

그럼에도 인트라셀을 좀 더 권해드리는 경우는 모공과 함께 여드름과 과한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이 또한 고민일 때입니다. 기존의 프랙셔널 레이저와 비교하여 인트라셀은 피지샘의 깊이까지 침이 도달하여 직접 RF빔을 쏘아줌으로써 피지샘을 적절히 파괴시켜 피지분비를 줄일 수 있기에 여드름의 재발이 줄고 심한 염증성 여드름의 패턴이 개선됩니다. 특히 심한 염증성 여드름이 고질적으로 반복되는 성인형 여드름과 넓어진 모공으로 고민하신다면 충분히 기대해 볼만한 치료 방법입니다.

물론 피부의 타입, 부위 별 특성에 따라 여러가지 프랙셔널 레이저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라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벧엘에서는 복합 프랙셔널 레이저 치료를 통하여 좀 더 효과를 높이고 다운타임을 줄이는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PS. 칼럼이 도움이 되셨는지요. 모공고민이나 인트라셀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의 댓글상담을 이용해보세요. 간편하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PS2. 아래의 추천버튼(손가락모양)을 눌러주시면 다른 칼럼을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태그

댓글 '1'

모르새

덕분에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댓글상담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모공, 어떤 치료를 받으면 모공 고민이 해결될까요?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간단한 피부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가능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주소란에 이메일을 기입하면 답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조회 수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