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ry :  

엘케어, 휴가후 심해진 좁쌀여드름 안짜고 치료?

 

- 여름철 좁쌀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 한번에 짜기엔 너무 많은 좁쌀여드름치료 -  '짜지않고 치료하는 엘케어'

- 피부과전문의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

 

여름휴가철이 막바자에 다다르고 있다. 휴가철 산으로 바다로, 혹은 해외로 여행을 떠났던 사람들이 하나 둘 돌아오는 시즌이 되면 어김없이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은 늘어나기 마련이다. 뜨거운 태양, 강렬한 자외선 아래 장시간 노출되기 쉬운 휴가철, 얼굴 여기저기에 모습을 드러내는 좁쌀여드름 때문이다.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채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얼굴을 중심으로 하여 피부 여기저기에 좁쌀과 같은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그러나 다른 여드름과는 달리 좁쌀여드름의 경우 자그마한 면포가 한번에 많이 생기는 경향이 있어 일일이 짜내면서 압출하는 방식으로는 치료하기가 어렵고 고통스럽다. 그렇다고 좁쌀여드름이 생긴 채로 방치하기엔 사춘기 소녀도 아니고, 얼굴 전체로 퍼져나갈 것만 같은 좁쌀여드름 때문에 휴가의 즐거웠던 기억이 엉망이 될 수도 있다.

...

중략

...

 

반포에 위치한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은 “여드름이 곪거나 좁쌀여드름처럼 면포가 많아 압출하는 방식이 아프고 시간이 오래 걸려 괴로운 경우라면 짜지 않는 여드름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엘케어는 짜내지 않는 방식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피부 재생을 통해 피지를 배출시켜주고 항염 효과가 높아 염증성 여드름을 빨리 가라앉힐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드름 자국과 피부결 등의 복합 개선효과가 뛰어난 방법이라 추천할 만하다는 것.

 

환자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 여드름은 완치가 어려운 피부질환 중 하나다. 그러나 완치가 어렵다 하더라도 근치적인 치료까지는 얼마든지 가능한 질환이므로 여드름 치료를 쉽게 포기해서는 안될 것이다. 여름휴가의 안타까운 부작용 때문에 좁쌀여드름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여드름 치료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보자.

 

 

전체기사보기

 

휴가후 심해진 좁쌀여드름 안짜고 치료.jpg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List of Articles
제목 날짜 조회 수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