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칼럼은 임숙희 원장께서 건강한피부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1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entry : 신경쓰이는-기미잡티-잡는-치료방법 


안녕하세요. 보이는 행복 이루는 병원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입니다.

피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가을에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은 아무래도 여름 동안 손상된 피부에서 노출되는 거뭇거뭇한 기미와 잡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나 이번 여름은 이례적으로 강력한 더위를 자랑했던 여름이었기에 특히나 이 부분에서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생기는 기미와 여러 잡티들은 시각적으로도 좋지 않기에 많은 분들께서 연고, 미백크림, 피부과 치료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기미와 잡티를 개선하려고 노력하시는 걸로 압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분들께 함께 병행하면 좋은 미, 잡티를 잡는 홈케어 방법피부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기미, 잡티 피부과 시술을 함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tyle-npy-1-1539133350.png




기미&잡티 예방이 첫 번째



기미/잡티는 표피 맨밑층에 있는 멜라닌 세포가 여러 자극에 과민반응으로 과다한 색소를

만들게 되고 그 결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런데 멜라닌 세포는 주변 피부 환경의 노화

손상에 민감합니다.  여름철 강한 햇빛, 바캉스에서의 자외선 노출, 실내 에어컨 사용 등으로 피부는 자극을 받아 색소 변화 이외에도 홍조, 탄력저하, 건조함 등 손상과 노화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손상은 피부 깊숙한 곳에서 멜라닌 색소 형성을 촉진하여 가을 환절기를 맞으면서 급속히 잡티나 기미를 두드러지게 보이게 합니다.


이미 형성된 색소만 걷어내려는 노력은 일시적이며 효과에 한계가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평소 꾸준히 피부 전체층의 충분한 재생을 돕는 것입니다. 즉, 평소 기미를

예방하고 치료 효과를 높이려면  피부 표피의 보호막 기능을 회복시켜주며, 진피층의 노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과 관리노력이 함께 되어야 합니다. 치료 역시 피부 전층에 대한 복합적인 꾸준한 관리와 레이저 치료 등이 필요합니다





속기미를 예방하는 관리와 치료



겉으로 이미 드러난 멜라닌 색소는 주로 레이저토닝이라는 치료를 반복함으로써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계속 진행되는 속기미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피부 속에서 꾸준히 멜라닌 색소를 자극하는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1. 피부 보호 보습막을 건강하게 관리한다.

  2. 피부 진피층의 보습력과 콜라겐 재생력을 올려준다.

  3. 피하 지방층 순환을 촉진시키며 피부 전층의 볼륨을 증가시켜준다.



피부과 전문의 병원에서는 최근에는 잡티나 기미 색소를 제거하는 레이저 토닝 외에 다양한 메디컬 스킨케어와 주사요법, 레이저 요법을 병행하는 치료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첫째,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하에 피부 보호막을 손상시키는 과도한 각질제거나 세안 습관등의 교정과 피부 보호막 회복에 집중된 성분들이 잘 배합된 보습제의 사용이 필요합니다.


둘째, 자외선과 실내 에어컨 사용, 환절기 온도 변화 등으로 건조해진 피부에는 천연 보습성분을 이용한 재생 보습 케어, 소노 재생 케어, 더미오 케어, 항산화 케어등이 빠르고 효과적인 회복을 돕습니다.


셋째, 피부 장벽과 상부 진피층의 회복과 손상예방에는 특히 DNA주사제라 하는 폴리뉴클레오티드 영양물질을 주사하는 리쥬란 힐러 주사요법이 유효합니다.


넷째, 스컬트라 시술과 같이 피부 속 조직을 재생하여 진피와 피하지방층까지 피부 볼륨 및 조직 성분들의 건강한 재생을 회복하는 치료방법 또한 기미 환경을 개선하여 색소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슈링크, 울트라 포머, 써마지 등과 같은 리프팅 장비들을 이용한 심부 콜라겐 리모델링 요법도 간접적으로는 진피 재생력을 올려줌으로써 피부가 좀더 건강해지도록 돕습니다





기미치료 효과를 높이는 홈케어팁



기미는 호르몬 변화나 내분비적 질환 같은 내적인 악화요인 이외에도, 자외선이나 피부 자극 등의 외부 악화요인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잘못된 생활습관은 기미의 주 악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이러한 습관 요인을 얼마나

잘 조절하느냐가 기미 치료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필수적입니다.


기미 홈케어에서 꼭 강조드리고 싶은 것은 ‘피부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1. 세안은 살짝 따뜻한 물과 저자극성의 세안제를 사용해 아이 피부를 씻기듯이 살살 마사지하여 세안합니다.


  1. 보습은 세안 후 촉촉한 상태에서 바로 도포하는데, 이 때 이것저것 많이 바르기 보다는 최소가짓수의 제품(피부타입에 따라 로션이나 크림류 한 두가지)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물론 이 역시 저자극성의 제품을 사용하기를 권장드리며, 건조한 피부라면 아토피 전용 제품을, 피부에 자극감을 주지 않는 항산화제 제품을 갖고 계시다면 외출전에 보습제와 함께 도포해주세요.


  1. 화장은 피부에 누적되는 자극을 피하기 위해 최소화 하도록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꼭 충분한 양, 티스푼 하나 정도로 얼굴 전체에 도포하되, 물리적 차단제가 함유된 무기자차 같은 저자극 제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주 1-2일정도는 피부를 쉬어주는 휴식시간을 갖도록 노력합니다. 건조함이 심할때는 자외선차단제도 바르지 않고 하루 종일 최소한의 종류로 보습제 한가지만 자주 발라서 피부가 충분히 스스로의 재생력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기미&잡티 피부과 시술



여름이 끝난 이시기에는 많은 분들이 여름 흔적으로 진해진 기미, 새로 생긴 잡티 등으로

피부과를 내원하십니다. 최근에 진해진 색소침착은 진행 되기전에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은 회복반응을 나타내기에 되도록이면 빠른 치료를 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러나 초가을은 아직 햇빛이 강한 시기이기에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

상태와 평소 건강상태, 생활 습관등을 꼼꼼하게 체크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미와 전반적으로 피부결이 거칠어지고 잡티가 두드러진다면 튤륨레이저를 이용한 미세

박피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1주일여 미세한 티끌 사이즈의 딱지들이 생기는 불편함이 있지만 빠르게 피부결과 톤, 겉기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후 깊은 잡티와 기미는 색소 전용 레이저인 ‘레블라이트(Revlite) 레이저토닝’으로 기본적인 치료를  반복해서 서서히 더욱 흐려지도록 제거해갑니다.


아울러 리쥬란 힐러나, 스컬트라 콜라겐 재생술을 병행하시면 피부 탄력을 같이 개선하여

더욱 밝고 탱탱하며 부드러운 피부를 회복해 갈 수 있습니다.


색소를 악화시킬 수 있는 홍조, 피부 혈관 질환이 있으신 경우라면 엘리트, DDR, 엘빔, 에이론 등의 홍조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댓글상담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신경쓰이는 기미&잡티 잡는 치료방법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간단한 피부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가능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주소란에 이메일을 기입하면 답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조회 수sort 날짜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