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역삼동 벧엘피부과 전문의 임숙희 원장입니다.
문득 습관적으로 확인한 거울 속 얼굴에 거뭇거뭇 올라온 자국을 보고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가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아 피부과를 내원하시는 환자분이 계십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속 시원하게 기미를 치료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레뷸라이트 레이저토닝
레이저 토닝은 최근 수 년 동안 기미에 가장 많이 추천되고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레이저를 사용하지만 한번에 딱지를 만들어 싹 없애는 방법이 아닙니다.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를 기미 부위에 반복 쏘여주어서 색소를 조금씩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1-2주 간격으로 초기 10회 정도 연속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벧엘피부과에서는 색소 전용 레이저인 레블라이트(Revlite) 레이저 토닝을 통해 기미의 주 색소인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여 기미 치료에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치료를 받는 동안 조금씩 피부 톤이 맑아지면서 기미가 호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받지 않고 바로 세수 화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1-2회 만에 만족하실 만한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일정 기간 꾸준히 받으시면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혈관 확장과 헤모글로빈 혈색소를 치료하는 롱펄스 엔디야그 토닝
기미 피부는 혈관 확장을 동반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장된 혈관 내의 헤모글로빈 혈색소는 피부에 비춰질 때 회갈색 빛의 얼룩진 기미로 관찰되게 됩니다. 따라서 멜라닌 색소 제거와 더불어 반드시 확장된 혈관을 치료해주어야 피부 깊숙한 곳까지 충분히 기미를 제거할 수 있으며 재발도 줄일 수 있습니다.
벧엘피부과에서는 혈관 치료에 최적화된 3가지 최신 레이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엘빔(롱펄스 엔디야그), ELITE ( 롱펄스 엔디야그 레이저) 와 V-beam 혈관 레이저를 이용하여 환자 피부 타입 맞춤형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멜라닌 색소 전용 레이저 토닝으로 효과를 못보신 분, 또는 기존의 토닝 치료 후 기미가 어느 정도 호전은 되었으나 피부가 아직 어둡고 누렇다는 느낌이 강하다면 혈관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는 벧엘만의 복합 치료를 추천드립니다.
메디컬 스킨케어 및 리쥬란 힐러
기미피부는 피부 두께가 얇으면서 건조하고 민감하며 자외선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보습과 재생력을 높여주는 성분들을 피부에 충분히 침투 유지시켜줄 수 있는 전문 메디컬 스킨케어가 필요합니다. 또한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C나 항산화 성분들을 특수 의료장비를 이용하여 피부속에 자극없이 침투시켜 색소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토닝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시술 직 후 밝아지고 촉촉해진 피부로 자신감있는 외출을 돕습니다. 피부에 따라 1-2주간격의 시술을 권합니다.
리쥬란 힐러, 메조 주사요법, 항산화 주사요법, 경구 약물요법
리쥬란 힐러는 피부의 자가피부재생능력을 활성화시켜 피부의 보습력과 탄력을 호전시켜 기미 치료를 돕습니다. 그 외 여러가지 기미 색소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약물 및 주사요법을 레이저 치료와 병행할수 있습니다. 이들 치료는 기미 피부 속의 미세 환경을 호전시켜서 기미 치료 효과를 높이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중의 하나를 선택하여 치료를 시작하기도 하고
초기부터 여러 방법을 조합하여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기미치료 받기전 이건 꼭 기억하세요!
본인의 생활 패턴과 시간적 여유 등에 따라 작은 노력이라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기미를 다스릴 수 있는 지혜라고 봅니다.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린것 처럼 현재 의료수준에서 기미치료는 완벽하고,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꾸준한 치료를 통해 분명 좀더 밝고 건강한 피부를 갖게 되실 것입니다.
소중한 내피부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 병원에 방문하시어 현재 상태와 그에 따른 관리방법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피부에 대한 고민, 궁금한 사항은 언제라도 온라인상담을 이용해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