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칼럼은 임숙희 원장께서 건강한피부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1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entry : 명절증후군,-피부과에서-칙칙해진-피부톤-빨리-회복시키는-방법 
profile

임숙희 벧엘피부과원장/피부과전문의

 

전)홍대 고운세상피부과 원장

미국 피부과학회 회원, 대한 레이저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미용학회 정회원, 대한 비만체형학회 정회원

명절증후군, 피부과에서 칙칙해진 피부톤 빨리 회복시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강남 벧엘피부과 임숙희원장입니다.
명절 연휴가 지나면 주부들이 피부과를 찾는 경우가 늘어납니다. 대한민국 며느리로 살아가면서 피할 수 없는 명절증후군 때문일텐데요. 피부에도 이러한 명절증후군은 예외일 수 없습니다.



GettyImages-582292514.jpg



피부 명절증후군을 살펴보면 크게 두가지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기름진 음식의 과다섭취로 인한 여드름트러블,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톤이 칙칙해지고 어두워지는 현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스트레스, 명절후 피부가 칙칙해지는 원인

피부가 칙칙해지는 현상은 크게 멜라닌 색소의 증가, 오래된 멜라닌을 함유한 각질 세포의 탈락 저하, 혈류저하에의한 혈색소 침착 등에 의해 나타나게 됩니다. 명절 피로와 스트레스는 피부 세포의 기능을 억제하여 혈액순환과 표피 재생이 느려지게 됩니다. 반면 멜라닌 색소 생성을 자극하는 호르몬 변화가 많아집니다. 또한  피로는 피부의 건조를 심화시켜 피부의 보습력이 감소되면  나뭇잎이 마를수록 칙칙해지는 것처럼,  표피에 멜라닌 색소가 많이 쌓여 각질이 들뜨고 피부가 푸석하면서 칙칙한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피부과에서 칙칙해진 피부톤 빨리 회복시키는 방법

수분과 비타민, 표피 재생 인자 이 세가지는 칙칙해진 피부를 빨리 회복시키는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EGF케어, 이온자임, Dr.PGA케어와 같은 미백보습재생케어는 피부에 전혀 자극이 없이 지친 피부에 생기를 주고 피부톤과 피부결을 발고 고르게 가꾸는데 효과가 높습니다. 또한 잡티는 A-tone,  Q-switch 레이저를 이용하여 제거가 가능하며 흐린 잡티나, 얼룩덜룩하고 칙칙한 피부톤은 C6 레이저 토닝과 미백재생케어를 병행함으로써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피지가 많으면서 잡티와 피부톤이 칙칙하다면 셀라스 필, 스노우 필, A-peel과 재생케어를 병행하여 고르고 매끈한 피부톤과 결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치료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음으로 가까운 피부과전문의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전문의가 제안하는 ‘30대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항산화 피부 관리법’

1. 당분이 적고 항산화성분이 많은 야채와 과일을 매 식사때마다 꾸준히 섭취한다
2. 항산화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를 꾸준히 규칙적으로 복용한다.
3. 피부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한다.
4. 항산화 효과가 있는 전문 메디컬 재생 케어로 깊은 재생을 돕는다. 



PS. 칼럼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추천(손가락모양)'을 눌러주세요. 다른 칼럼을 쓰는데 힘이 된답니다.^^

PS2. 피부톤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죠? 간편댓글상담을 통해 질문하시면 진료시간 짬짬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태그

댓글상담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명절증후군, 피부과에서 칙칙해진 피부톤 빨리 회복시키는 방법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간단한 피부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가능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주소란에 이메일을 기입하면 답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조회 수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