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칼럼은 임숙희 원장께서 건강한피부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1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profile

임숙희원장

2016.04.26 18:18

1. 퍼프를 사용하면서 퍼프에 일정부분 묻혀 나갈수 있겠습니다만...퍼프로 닦아내는 용도로 사용하시는게 아니라 퍼프로 자차위에 무언가를 덧바르는 용도로 바르시는 것, 즉 퍼프에 무언가가 묻어 그자차위에 덮어 바르는 것이므로 크게 영향을 주지 않을 거라 봅니다. 물론 이에 대한 정확한 논문등 실험예가 있는지는 아직 아는 바가 없습니다. 

아침 화장하는 시간이 참 짧기에.. 원칙적인 이야기로 들리시겠지만 자차바른 후 좀 피부에 밀착 시킨다음에 나머지 화장을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양을 충분히 발라주되  두세번 나누어 한겹한겹 씌우듯이 바르시면 더 잘 퍼지고 효과면에서도 낫다고 나옵니다. 그렇게 해보세요


2. 필터의 안정성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개인이 육안으로 확인한다는 것은 어렵다고 봅니다. 제품에 공지된 안정성과 필터 안정성을 위해 추가된 물질들에 대한 결과를 믿고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방법을 찾겠다면.. 제품을 각 팔다리 4군데로 나누어 각부위에 권장량대로 잘 바른후 햇빛 노출시간을 조절해서 선탠을 해보심이... 그래서 얼마나 잘 보호해지는지 보는 것입니다.( 이건 실제화된 방법이 아니라 실험실에서 안정성을 보는 방법을 제가 일상적인 모습으로 그려본것입니다만..저도 실제 해본적이 없습니다. ;;)


3. 안정성도 중요하지만... 결국 가장 핵심은 유효한 양을 피부에 적절하게 바르고 유지하는 가 입니다. 권장량 이하로 일반인들이 보통 바르시는 양으로는 "안정성"이란 단어도 큰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따라서 야외 활동시에는 자외선 차단제위에 다른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2-3시간 간격으로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안정성을 따지는 것보다 더 "안정적"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감사합니다.^^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