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피부칼럼은 임숙희 원장께서 건강한피부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주1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entry :  
profile

임숙희 벧엘피부과원장/피부과전문의

 

전)홍대 고운세상피부과 원장

미국 피부과학회 회원, 대한 레이저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미용학회 정회원, 대한 비만체형학회 정회원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입니다.


많은 분들이 점 시술 후 생기는 피부의 변화때문에 걱정하시고 문의하시곤 합니다. 
진료시 대부분의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드리지만 
긴장때문인지 시술후에는 까맞게 잊으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이런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점제거의 과정은 피부속에 점세포가 섬처럼 모여있는 것을 레이져라는 도구를 이용해
깍아내고 태워내는 과정으로 이해하시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작은점 시술 후 
시술시 작고 얕은 점은 레이져 시술 상처가 깊지 않아 진물이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대개 다음날 딱지가 생기고 역시 바로 화장을 하셔서 되므로 
굳이 인조 피부를 붙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큰점 시술 후
그러나 좀더 넓고 깊은 점은 시술 후
상처가 넓고 깊으므로 진물이 수일간 많이 나고
이경우 딱지 보다는 인조피부를 붙여주는 것이
훨씬 잘 아물고 자국도 덜생기므로 인조 피부를 붙여드립니다.
 
 점빼기.jpg
 
여기서 잠깐!! 작은점에는 인조피부를 안붙이는 이유를 아시나요?
인조피부가 방수가 되고 상처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나 많은 부위를 덕지 덕지 붙이는 것도 생활에 불편하시므로 비교적 작고 얕은 상처로 딱지가 금방 생길수 있는 부위는
인조피부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는 재생연고나 일반 상처 연고를 바르셔도 충분합니다.



딱지
딱지는 대개 5-10일 평균 7일정도 걸려서 서서히 떨어집니다.
일주일 전후시기에 세안후 가볍게 수건으로 얼굴을 닦다가 딱지가 떨어지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속피부가 재생이 되면서 불필요한 딱지를 밀어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까요.

인조피부교체 
인조피부교체.jpg인조피부를 붙이는 경우 진물의 양에 따라 1-3일 간격으로 1주일 동안 갈아붙이게 됩니다.
소독은 식염수로 가볍게 눌러닦아 준 후 대개 따로 연고를 바르지 않고 인조피부만 붙여 주면 됩니다.
깊은 점은 치료 후 재생연고를 같이 바르면서 인조피부를 붙이도록 권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처방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인조 피부를 붙이는 자리는 딱지가 생기지않고 서서히 상처가 아물어 얇은 막이 덮히는 것처럼 상처가 재생됩니다.
 
자외선 차단
인조피부를 붙였거나, 딱지가 있을 경우
두 가지 모두 자외선 차단을 해주는 물리적 기능이 있으므로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장 뜨거운 햇볕에 나가는게 아니라면 
굳이 선크림이나 기타 여러겹을 화장으로 커버하시기 보다
가벼운 BB 크림을 발라주는 정도로 화장을 하고 저녁에는 가볍게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진한 화장의 경우,
세안시 이중세안등을 해야하므로 딱지를 벗겨낼수 있어 오히려 안좋습니다.

인조피부나 딱지를 뗀 후
레이져 시술 후 자외선을 주의하도록 설명하는 것은
딱지나 인조피부를 떼고 난 시점에 남아있는 불긋한 자국이
햇볕에 많이 노출되면 거무스름하게 색소침착이 많이 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러한 색소침착은 일시적으로 모두 자연스럽게 없어지지만
일단 진하게 나타나면 생활에 스트레스가 되실 것이므로 주의를 드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국은 2-6개월에 거쳐 서서히 회복됩니다.) 

점 시술을 처음 해보시는 분 들의 경우
자기의 소중한 피부에서 일어나는 여러 현상이 궁금하고 걱정되실 것입니다.
언제든지 저희 벧엘스킨에 문의주시거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더욱 건강하고 밝은 피부를 위해 제가 알고 있는 노하우를
피부 상태에 맞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보너스 총정리 - 점 시술후 관리 이것만 알면 된다!!!!
지금 까지 말씀 드린 내용을 시간 순서대로 정리해보면

1. 시술 후 편안한 마음으로 병원에서 설명받은대로 딱지위에 연고를 바르거나, 
   인조 피부를 갈아붙여준다.
2. 소독을 할 경우 식염수를 사용한다.
3. 세안시는 폼 클린저등을 충분히 거품을 내어 가볍게 한두패스 맛사지 하듯이 
    세안한다.
4. 세안 후 수건으로 닦을때는 문지르지 마시고 가볍게 눌러 닦아준다.
5. 화장수로 피부를 정돈하신 후 딱지 부위에는 연고 바르고 그위에 평소 바르시던 
    로션이나 에센스를 사용한다.(단 일부 항미백제품, 항노화제품은 금물)
6. 다음주 정도에 딱지가 떨어지거나 인조피부를 뗄 수 있는 상태가 되면 그때부터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준다.
7. 딱지가 떨어진 후,또는 인조피부 붙였던 상처가 아문후에 상태확인을 위해 병원에 
    다시한번 내원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을 궁금한점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피부칼럼이 도움되셨나요? 매주 게시되는 칼럼을 메일로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ex. sample@naver.com)

태그

댓글 '112'

점빼기

2010.04.21 07:32

저도 예전에 인조피부를 언제 때야 하나 하고 다시 물어본적이 있었네요.

v라인&s라인

2010.04.21 11:03

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은 정보의 교류 부탁 드립니다 ^^

즐거운 하루 되세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04.21 16:50

네 반갑습니다.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엘리

2010.04.21 14:24

하라는 대로 했는데 점보다 더 크게 색이 변한 채로 있어요 ㅜㅜ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04.21 15:02

벧엘임숙희 원장입니다.

처음 점보다 더 크게 색이 변한채로 있다고 하셨네요.

현재 시술 받으신지 얼마나 되셨는지 알면 좀더 정확한 답변을 드릴 터인데..

일단,

점을 치료할 때 점 크기보다 좀더 넓게 레이져 시술이 들어갑니다.

상처가 아물때 각이 생기지 않고 편평하게 차오르려면 팽이모양으로 피부를 깍고 태워들어가는데, 표면부를 점크기보다 좀더 넓게 깍아줘야 한답니다.

그래서 붉은 자국이나 검은 색소 침착이 점보다 좀더 넓게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자국은 개인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서서히 없어지므로

일단 6개월이 넘지 않으셨다면 자외선 차단제 꾸준히 바르시면서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엘리님 시술후 주의사항을 꼼꼼히 챙기셨서도

엘리님의 부주의가 아닌 피부의 정상 반응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이므로

심려를 놓으셨으며 합니다.

자국 자꾸 들여다보시면 스트레스 되어 몸 건강을 해칩니다.

제 설명이 조금 위로가 되셨으면 합니다.

좋은날 되세요~~ 


도자기피부의꿈

2010.04.21 14:26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04.21 15:14

도자기 피부의 꿈님~

앞에 설명을 드릴때 너무 길면 지루할까봐 정리하면서 부족해질까봐 고민했는데

님께서 질문을 주셔서 저역시 좀더 자세히 설명드릴 수 있어 좋습니다.^^


1. 맞습니다

2. 떼어내고 세안하시지 말고 그대로 붙이고 세안하신 후

   떼어내고 식염수를 거즈에 묻혀 살짝 눌러 닦아준후 새인조피부를 붙이는 것입니다. 

3. 상처부위에 화장성분들이 닿으면 자극이 되므로 아직 아물지 않은 진물이 나는 상처부위에는 화장을 하시면 안됩니다.

4. 처음 2일정도는 진물이 많아 하루가 되기전에 인조피부가 허옇게 부풀고 진물이 새어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하루에 두번정도 갈아 붙이시면 되고 갈아붙이실때는 아침이든 저녁이든 붙인 상태로 세안 후 갈아붙이시는 것입니다.

5. 대가 2-3일 지나면 진물이 많이 줄어들게 되고 이때부터는 매일 갈아 붙이실 필요는 없습니다. 진물의 정도에 따라 1-3일 간격으로 붙이시면 됩니다


** 대개 얼굴부위의 일반적인 점은 치료후 5-10일 평균 7일정도면 진물이 멈추고 피부가 아물게 됩니다. 그 기간동안 처음 2-3일 하루 1-2회, 이후 3-4일은 1-2일 간격 한번이므로 보통 5-7회 정도 갈아 붙이시는  경우가 가장 일반입니다.


가장 마지막의 질문은 정말 중요한 질문을 하셨네요

상처부위에는 세안제나 스킨 이상 어떤 화장품도 직접 닿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인조 피부를 떼어내면 식염수로 가볍게 눌러 닦아 주고 바로 인조피부를 다시 붙입니다.

세안하는 동안은 인조피부가 상처를 보호하는 상태에서 세안하셔야 합니다.


이제 명쾌하게 정리가 되셨을까요^^

님의 질문을 통하여 다른 분들도 도자기 피부의 꿈을 같이 꾸게 되셨을 거라 생각하니

답변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오늘 날씨가 좀 흐립니다.

그러나 상처가 다 아물고 난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때는 이런 날도 발라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길 추가 당부드려요.

건강하세요~~





질문

2010.04.21 16:34

인조피부..이거 하이드로콜로이드 제제 말하는건가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04.21 16:48

네 질문님^^

하이드로 콜로이드 라는 것은 인조 피부 재질의 한 종류입니다.

상품명으로는 듀어덤이라는 제품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약국에 가시면 방수 밴드 또는 습윤 밴드라고 해서

한쪽은 맨들 맨들 방수가 되고 반대쪽은 피부에 접착하게 되어 있는 연노란빛에서 살색빛에 가까운 제품이 여러 회사에서 제조 판매되고 있습니다.

세상

2010.04.21 16:46

앗 인조피부 테이프같은게있다는건 처음알았다는..

 

/요건정보

http://www.se-sang.com/web/gate.jsp?param=heroEvent&from=viralblogd

 

yuneeeeeee

2010.04.21 17:27

점뺀지 3개월됬는데요~ 외출할때마다 선크림을 발라줬는데도 지금 점뺀부위들이 다 갈색빛이 도는데 시간이 더 지나면 괜찮아지겠죠..?ㅠㅠ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04.21 18:44

3개월이라면 아직 색소침착이 남아있을 시기입니다. 

햇볕을 많이 노출하면 더 진하게 오래가지만 외출할때마다 선크림을 잘 발라주신다면 서서히 없어질 것이므로 염려 놓으셔도 됩니다.


단, 야외 활동이 많은 날 선크림을 아침에 한번 발라주었다고 오후 늦게까지 그 효과가 잘 유지될거라 생각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집안 내력이나 개인 피부가 잡티가 잘 생기는 피부는 간혹 점자국중 몇개가 흐릿한 잡티처럼 일년이상 남아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점 유념하시고 화이트닝 앰플등도 좀 발라주시고 자외선 차단제도 덧발라주시면서 지켜 보시길 바랍니다.~ 

점빼면시체

2010.04.21 18:47

조만간 점을 빼러 가려고 하는데.....유용한 정보, 정말 고맙습니다. ^^

온 몸에 여기저기 점이 많아서 걱정이 많답니다.

돈도 많이 들겠어요.

어느 피부과롤 가야할지 갈피를 못 잡겠네요.

집앞에도  피부과 있는데....ㅋ

저는 점도 많이 빼야하고 기미도 몇개 있고 모공축소도 해야하고

필러도 맞아야하고....정말 일이 많아서 더 고민입니다.

경험 많은 선생님이 어느 분인지도 모르겠구요.

몸에도 점이 많다보니 남자 선생님에게 치료받기는 좀 창피하고......

임숙희 원장님께 갈까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04.21 19:26

몸에 점을 제거하시고 싶으시다구요...

음,, 점에 대한 이야기는 앞으로도 풀어놓을 것이 많은데 몸의 점 제거시 꼭 유념해야 하는 것이 있어 다음에 글을 올리려 햇는데 우선 의견을 좀 드리겠습니다.


점을 제거한후 남는 흉터 정도는 

개인의 피부 성질, 점이 위치한 부위, 치료시의 시술 깊이, 시술후 회복기 동안의 관리 등등 매우 다양한 요소에 영향받습니다.


대개 얼굴의 점을 

충분한 경험이 있는 피부과 전문의가 시술을 할 경우

패인 흉터를 남기지 않기위해 피부의 두께, 위치등을 파악하여 적절한 깊이로 치료를 들어갑니다. 따라서 자국이 생기는 것은 정상 회복 과정이니 어쩔수 없지만 깊은 흉터를 남기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런데 몸은 얼굴과 소위 살성이 좀 달라서

아무리 노련한 의사가 시술한다 하더라도

점제거 후 자국 보다 좀더 도드라지는 흉터가 약간이라도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얼굴에서도 코주위, 입주위, 턱라인 바깥쪽 등의 부위에서는 약간 융기되고 허옇게 보이는 딱딱한 흉터를 남길수 있답니다.

특히 깊어서 여러번 반복 제거하는 몸의 점은 반드시 흔적이 남는다고 생각하시고

진료시 충분한 설명과 증례사진등을 통하여 확인하시고 치료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나중에 덜 고민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미리 겁먹지는 마세요.^^

몸의 점을 제거한 후에는 

얼굴보다 좀더 치료 후 회복기 동안 잘 살펴서 상처가 아무고 흉터반응이 일어나는 기간동안 시기 적절하게 흉터를 최소화하기위한 추가적인 노력을 해주면 

충분히 좋은 미용적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혹 체질상 흉터가 많이 남는 가족력이나 개인력이 있다면

진료시 꼭 상의하셔야 하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요즘 일반 병원 피부과 비전문의 병원에서도 점을 많이 제거하시는데

이와 같은 이유로 몸의 점을 제거하실 때는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가 시술하는 병원으로 가시도록 강권하고 싶습니다.;;; 


예쁜몸매에 맞는 아름다운 피부되시길 바랍니다.^^

항미백?

2010.10.08 19:12

항미백제품, 항노화제품은 금물이라고 하셨는데요

항미백제품이라고 하니까 좀 헷갈려요

문자그대로만 보면 미백이 안되게하는 화장품은 쓰면 안된다는 말인데

뉘앙스로 보면(뒤에 항노화제품 땜시) 미백기능있는 화장품을 쓰면 안된다는 말인거 같아서요

뭐가 맞아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10.08 19:55

ㅎㅎㅎ 님께서 저의 표현의 오류를 잡아주셨네요 

'항' 이란 말은 반작용을 의미하므로 항색소라는 표현이 더 정확히 의미전달이 될것입니다.

이런...ㅠㅠㅠ

앞으로는 좀더 쉽게 또 정확히 전달할 수 있도록 단어표현에 좀더 신경써야겠네요.


미백기능이 있는 항색소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의 의미입니다.


오늘 제 국어 선생님이 되어주셨네요..감사...^^^^^^




흉터

2010.10.08 19:15

중학생때 그러니까 10년전에 뺀 점 중에

코하고 입술 사이에 점은 살색으로 볼록 튀어나오게 아물었어요

눈썹에 있던 건 더 크고 볼록하게 됐구요  

이것들을 다시 빼도 또 그렇게 될까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10.08 19:58

음 흉터님.. 아마도 색소가 없는 점세포와 흉터살성이 섞여 남아있는 상태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느 정도 다시 돌출될 가능성은 있지만  

레이져로 충분히 깍아내고 상처 회복기에 잘 가이드 받아 관리한다면

튀어나온 부분이 좀더 줄어들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레이져 치료의 경험이 숙달된 피부과 전문의에게 치료 받으신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만합니다.


염려보다는 진료를 먼저 보시는게 좋겠씁니다~

키위

2010.11.29 20:13

점뺀후4일정도 지났구요  재생테잎을 계속 붑이고 있었어요 문제는 오늘 피부관리실기 시간에 얼굴을 만지게 됬는데 점뺀자리에 얇은 막이 떨어져나가게된거에요  이렇게 되면 흉터가 남게 되지않을까요? 흉터걱정때문에 패닉상태가 되버렸어요  도와주세요 ㅠㅠ 바로 재생크림 바르고 재생테이프붙이긴 했는데요 걱정이에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11.30 10:43

키위님

일단 재생크림을 바르고 재생테이프를 붙이셨다니 잘 하셨구요

잠시 새로 생성된 피부막이 손상이 왔더라도 방치하지 않으시고 다시 재생테이프를 붙여주셨으니 그리 염려할 상황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수일간 재샏테이프를 붙여주시고 이후에도 재생크림을 꾸준히 발라주세요.

흉터가 남을지는 상처를 직접 보지 않은 온라인상에서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점을 제거하고 난 후 한동안은 패인 붉은 자국이 보일 수 있음도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서서히 수개월에 걸쳐 대부분 다 회복됩니다.

패닉상태라고 하셨는데...

많이 염려되신다면 직접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기를 권합니다.

직접 상처를 보고 좀더 정확히 설명드리고 

님의 상태에 맞는 처방을 드릴 수 있으니까요.


키위

2010.11.30 15:55

고마워요 방금점뺀 병원갔다왔는데요  혼났어여ㅠㅠ 선생님 말처럼 재생테이프계속붙이고 목요일내원하라하더군요 그때가봐야 피부상태보고 말해준다고 했어요    수고하세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11.30 20:54

네 직접 진료를 보신 것이 상처에 가장 현명한 대처입니다.

잘 회복되시리라 기대됩니다.

화이팅~

점점점

2010.12.24 11:18

선생님 2주전에 점을 뺐는데요,

깊은점이라 피부가 조금 깊게 패였습니다. 붉은끼도 아직 돌구요 (딱지는 떨어진 상태)

흉이질까 걱정이 돼서 문의드립니다.

자연치유되겠지만 조금이라도 흉이 지는것을 예방하려면

(후시딘 같은거 말고) 재생연고를 따로 발라줘야 하나요?? 발라야한다면 재생연고도 추천부탁드립니다.

아침 출근전에는 썬크림을 바르고 저녁세안후 재생연고를 바를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흉이지는걸 예방할수있을까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1.01.10 11:36

제가 댓글을 놓친게 있었네요.ㅠㅠ

댓글 기다리다 실망하셨겠어요. 이런이런.......


댓글이 늦어졌지만

지금 시점에 고민하실 부분에 대해 살짝 언급을 드릴게요

글 올리신 때부터 벌써 2주지났으니 점을 제거한지 한달정도 되셨네요

깊은 점을 제거하셨다고 하셨으니

한달정도인 지금 시점도 다소 붉고 살짝이라도 패인 느낌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붉은 자국은 6개월정도 예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자외선 차단제를 잘발라도 1-2개월은 갈색빛이 도는 색소 침착이 진행되다가 

서서히 자연히 회복됩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색소침착이 많이 올라오는 분도 잇지만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챙겨바르신다면 회복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재생연고를 발라주신다면 더 좋지만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깊은 점은 두달정도 뒤에 남아 있는 부분을 다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아직 상처가 패여있다면 

시술 하신 원장님과 상의하여 시술 시기를 좀더 늦출 수도 있습니다.


늦은 답변이지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적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이게모야

2010.12.31 05:23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임숙희 원장

2010.12.31 11:08

새벽에 고민하시면서 올리신 글이라

진료중에 짬을 내어 한자 적습니다.


점을 제거 한 후 벌써 6일이 되었고 얇게 딱지가 앉은 상태시라면 

지금 굳이 재생테이프를 붙일 필요는 없습니다

딱지가 외부자극에 벗겨지지 않도록 4-5일정도만 더 항생제 연고 바르시고 

세안시 부드러운 세안을 하시기 바랍니다. 

보습제도 자주 발라주시구요.~


질문

2011.01.05 00:12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임숙희 원장

2011.01.05 20:33

질문님

듀어덤, 방수 밴드, 인조 피부라는 것들의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 제품들이랍니다.

동일 성분이라도 제조 회사에 따라 재질에 약간 차이가 있고 이름이 달라집니다.


현재 하이드로콜로이드란 이름의 방수형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듀어덤과 같은 류를 사용하고 계시다 판단되니 염려 놓으셔도 됩니다.


설명하신 내용으로는 지금까지 잘 관리를 해오신 것같습니다.

인조 피부를 붙이는 기간은 상처의 크기나 깊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잇지만 

일반적으로는 일주일정도 붙여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진물이 많으므로 매일 갈아 붙여주시되 3일정도 지나면 2-3일 놔두셔서 됩니다.

인조피부가 부옇게 흐려지고 두터워지는 변화는 진물이 아직 있다는 의미입니다

갈아 붙인 인조피부가 그대로 색깔변화없이 유지되고 진물이 나오지 않으면 

더이상 붙이지 않으셔서 됩니다. 이렇게 되기까지가 보통 일주일 걸립니다.


인조피부를 떼고 나서부터 

외출시 보습제를 잘바르시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시면 됩니다.

겉 상처가 아물어 진물이 나지 않아도 점을 제거한 후 붉은 자국은 없어지는데 오래 걸린다는 것도 이해하셔야 합니다.


아셔야 할 내용은 점관련된 저의 다른 칼럼들을 읽어보시면 충분할 것입니다.

그래도 궁금하시다면 다시 질문주세요


happy new year~


시술5일째

2011.01.08 02:30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임숙희 원장

2011.01.10 10:56

시술 5일째님

추정되기는 피가 고여 변색이 된것같습니다.

초기에는 인조피부를 갈아붙일때 , 인조 피부를 떼어낼때의 압력에 의해 모세혈관이 터져 피가 고이는 경우가 가끔 있으니 놀랄일은 아닙니다.


약국에서는 점의 재생 과정이나 치료를 잘 모르기때문에

약국의 코멘트를 의지하시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더우기 지금 적어놓으신 약국의 권유 내용은 

점의 재생 과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무지를 드러내는 매우 부적절한 판단이라고 봅니다

피부의 착색은 그리 일찍시작되는 것이 아닙니다.

아직 상처가 제대로 아물지 않은 상태에서 미백크림을 바르면 피부에 자극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하지 않습니다.


저역시 님의 상처를 직접 본것은 아니므로

이경우 정확한 진료및 대처를 위해 

치료 받은신 병원에서 상태확인을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만약 치료받으신 병원이 피부과 전문의 병원이 아니라면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 병원에서 진료를 다시 한번 받아보심도 좋을 것입니다.




ㄷㄷ...

2011.01.14 07:15

수요일에 점 제거했는데요...

6개 중에 한개가 첫날 인조피부를 3번째 갈았는데도 피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면봉으로 살짝 꾹 눌러서 피 조금 제거하고 인조피부 다시 붙였는데...

혹시 이것 때문에 문제가 생길까요??-_-;; 식염수로 했어야했나...아ㅜㅜ.......

profile

임숙희 원장

2011.01.14 20:37

ㄷㄷㄷ..님 

점이 큰경우 좀더 넓고 깊게 시술을 하게 되는 부위가 있습니다.

그런 부위에 처음 2-3일은 진물이 많아 하루 여러번 인조피부를 갈아붙여야 하기도 합니다.


지금하신 것처럼 

면봉으로 살짝 꾹누러러서 피 조금 제거하고 인조 피부를 다시 붙이신 것은 충분히 잘 하신 것입니다.

단, 면봉을 깨끗한 것을 사용하셨겠지요?


** 식염수를 언급드린 것은

진물이나 피가 많아 엉켜 있을 경우

과산화수소수나 소위 빨간약 등으로 소독하시면 피부에 자극이 되므로 피하시고

대신 식염수를 사용하시라는 의미입니다.


염려 내려놓으시고 오늘밤은 두발뻗고 푹 주무세요~

글로리

2011.01.17 11:18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임숙희 원장

2011.01.18 10:52

글로리님


앞서 여러글과 답변에서 제가 말씀드렸듯이

점을 제거 한후 붉은 자국은 의외로 오래 갑니다.

보통 6개월정도는 예상하셔야 합니다 

한달정도라만 아직 많이 붉고 오히려 약간 갈색빛으로 색소침착도 진행되었을 시기라고 봅니다. 너무 염려마시고 연고를 따로 바르지 않아도 자외선 차단만 잘 해주시면 대부분 자연적으로 다 회복됩니다.


스티모린이란 연고는 제가 알지 못하여 의약품 등록에 확인해보니

화상, 궤양성 상처 재생에 사용하는 연고네요.

단어만으로 해석하자면  광의의 의미로 재생에 도움이 되는 연고라 

붉은 자국에도 혹 도움이 될수 있겠다 추정은 되지만,

점의 붉은 자국이나 여타의 이유로 스티모린 연고를 개인적으로 처방해 본적이 없기에

스티모린 연고의 효용에 대하여 딱부러지게 설명드리지 못합니다.


패인것이 다 차올랐다면

일단 자국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좀더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ㅠㅠ

2011.01.17 21:03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임숙희 원장

2011.01.18 11:12

ㅠㅠ님

점을 제거한 후 짓물이 나는 상처는

가능한 일반 소독약이 아닌 식염수를 거즈나 솜에 묻혀 가볍게 상처부위를 눌러닦아 주시고 따로 연고를 바르지 않고 듀어덤을 붙이시면 됩니다.


저는 "소독약 묻힌 거즈로 닦으라"는 표현을 적은 적이 없습니다.

제 글을 임의 해석하시고 과산화수소수나 포비돈액 같은 소독약을 사용하신다면 님의 오류입니다. 


혹 병원에서 재생연고를 처방하시면서 연고를 바른 위에 듀어덤을 붙이라고 권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지시 받으신데로 따르시면 됩니다.


^^ 청결한 화장지를 1회정도 사용하시는 것은 그리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의 하나 화장지에 이물이 묻어있을 경우 감염의 우려가 있기에 앞으로는 가능한 식염수 묻힌 거즈로 눌러닦아주시고 듀어덤 붙이시면 됩니다.

첫날은  점을 제거한 직후이므로 지금 패여 보이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그것이 님의 화장지 사건으로 패이게 남을지는 알수 없습니다.

굳이 마데카솔을 바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 일단 염려 놓으시고

상처에 대한 걱정이 되신다면 치료 받으신 병원에서 

상태확인을 받으시고 다시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asava

2011.03.12 17:06

레이저시술 후 3주가 되었는데 얼굴의 너무 많은 부분을 하였던 관계로 눈 밑 피부가 아직도 상처난 것 처럼 붉고 아픕니다. 붉게 달아올라 자외선차단제도 제대로 바르지 못하는데 어떻게 해야합니까?

profile

임숙희 원장

2011.03.16 09:54

점을 제거하신후 3주가 되셨다는 것인지요?

눈밑 피부가 3주가 넘었는데도 아직 아프다는 것을 정상적인 회복 과정이 아니라 판단됩니다

붉은 느낌은 있을 수 있으나 달아오르고 가렵거나 아프다면 

다른 반응이 있는 것이므로


일단 시술하신 병원( 피부과 전문의 병원이라면)에 가셔서

다시 진료를 보신후

증상에 합당한 적절한 처방을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그사이 세안시 자극을 피하고 순한 보습제정도만 발라주세요.

워너비 도자기피부

2011.05.07 10:21
점을 제거한지는 한달정도 되었습니다.
붉은곳들도 약간 갈색인 곳들도 있지만 원장님께서 답변해주신 글들은 보며 시간이 지나면 없어진다는걸 알고서야 정말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현재 썬크림은 잘 바르고 있는데요
미백크림은 사용하지않고 기본화장후 오리진스의 재생크림 바르는게 다 입니다.
미백크림을 발라주면 더 좋아지는가요?
비타민 c 크림도 바르면 좋다는데 뭐가 좋은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profile

임숙희 원장

2011.05.11 12:38

재생크림의 개념은 적용하기 나름입니다.

가지고 계신 재생크림에 화이트닝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는지 화장품 회사나 판매처에 확인하시고 색소 침착이 심하지 않다면 재생크림만 꾸준히 바르셔서 될 것같습니다.


그래도 더 욕심이 난다면

미백기능성 제품을 추가로 사용하세요.

비타민   c는 미백 재생에 모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

무난하게 적용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저는 화장품을 판매하는 사람이 아니므로 

"어떤 제품"이 좋다 라고 의견을 드리지 않습니다.;;



홍지혜

2011.10.18 19:54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임숙희 원장

2011.10.18 20:47

글쎄요;;;;

저희 병원에서 시술 받으신 분이 아니셔서

시술하신 원장님께서인조 피부를 붙이지 않고 살색이랑 비슷한 반창고를? 붙여주신 이유는 

제가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인조피부를 붙이는 것이 점제거후 절대적인 사후관리 원칙은 아니라는 부분설명드리고 싶네요.

진물을 관리하고 상처재생에 더 도움이 된다 판단하여 대부분의 피부과전문의 선생님들은 점 제거 후 인조 피부를 붙이고 관리하도록 설명합니다만

개인적 경험이나 치료 판단에 따라 연고를 바르게 하시거나 종이밴드를 붙이게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님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설명은 시술 받으신 곳에 여쭤보시는게

가장 정확한 답변이랍니다.~

봉은미

2011.12.23 07:27
점을뺀지 11일됐는데요 따끔따끔하고 가려워서 괴로운데 왜그럴까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1.12.28 19:20

얼굴부위에 점을 제거하셨다면 

보통 7일정되면 겉피부가 회복되어 특별한 불편 증상을 느끼지 않습니다.

11일되었는데,, 음..죄송 금일 기준으로는 14일되었겠네요.

가렵고 따갑다면

혹 상처부위에 닿는 화장품이나 연고 등등에 접촉 피부염의 증상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 시술받으신 병원에 가서 직접 진료를 보신후 

적절한 처방을 받으시는게 안전한 경과가 되실 것입니다


우선 주의하실 경우

세안하실때 그부위를 문지르지 마시고

순한 보습제만 발라주세요

혹 보습제를 바를 수록 더욱 따갑고 가렵다면

가능한 빠른 시일내 피부과 전문의 진료를 보시는게 현명합니다.

답변이 너무 늦지않았나 모르겠네요.

미로

2012.01.01 00:33
사람 마다 틀린듯..점 뺀지 이틀..이틀후 세수 가능 화장가능 재생크림 사용 안하고 병원서 피엘연고 하루에 세번 바름..딱지도 안생김.점 서른개 뺏음..큰거 여섯 나머지 작은거...딱지가 안생겨도 상관없나여??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1.02 16:38

미로님 점을 제거한 상처에 딱지가 안생겼다고 하셨는데요


재생연고를 바르면 두꺼운 딱지의 느낌이 없이 상처가 아물면서 얇게 재생되면

딱지가 안생긴것처럼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 상처부위에 진물이 많아진다던가

붉어지고 가렵거나 등의 예상치 못했던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아니라면


정상 재생반응의 범주라 추정되는 그리 염려하지 않으셔서 될것입니다.

다만 제가 직접 시술한 예가 아니므로

최종적인 상태확인은 시술을 담당하신 원장님께

꼭 확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hoon

2012.01.16 00:01

안녕하세요~

너무 친절한 답변들 정말 대단하세요

우연히 방금 보게 되었는데요 마침제가 12일날 점을 뺏거든요

조금 크고 깊었던 곳들만 듀어덤 붙이라고해서 몇개는 붙이고 몇군데는 그냥 후시딘만 바르고 있는데요 ~

세안을 참다참다 못참겠어서 토요일부터 그냥 세안을 했더느요

근데 듀오덤을 붙이고 하면 폼클렌징을 이용해서 세안해도 괜찮은건가요?

완전히 방수가 되는지 그리고 세안후에 듀오덤을 새로 갈아주고 있는데요 그럴 필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제까진 괜찮았던거 같은데 오늘은 후시딘 바른곳들은 가렵네요

정상적인 증상인지 아니면 크지 않은 작은 부위에도 후시딘대신 그냥 듀오덤 몇일 붙이다가 이후에 후시딘을 사용 안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아 마지막으로~ 제가 자면서 얼굴을 긁고 건드리는 습관?잠꼬대?같은게 있거든요

듀오덤을 붙이고 자는게 좋겠죠? 만약 그렇다면 보통 7~10일까지만 붙이면 된다는데 그이후에도 붙이고 자는게 좋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1.16 20:38

hoon님 듀어덤은 방수가 되므로 붙이고 세안을 하셔서 됩니다.

작은 점들은 하루 안에 딱지가 생겨서 연고만 잘 발라도 되는 경우가 있어 듀어덤을 붙여드리지 않고 연고처방을 해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딱지가 아물면서 가려운 경우도 정상반응이나 가려움이 벅벅 긁을 정도로 심하거나 연고바른 주위로 붉어지고 붇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이상반응이므로 치료 받으신 곳에서 진료를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굳이 7일뒤에 진물이 나오지 않는데 듀어덤을 장기간 붙일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 얼굴을 긁는 습관이 있다면 뭔가 피부에 불편함이 있어서 일것같은데

듀엄덤으로 상처를 보호해주기보다는 얼굴을 긁게 되는 피부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닌지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 병원에서 다시 한번 진료를 보시는게 어떨까요? 

hoon

2012.01.16 22:15

아 네 감사합니다~

긁는것은 잠잘때 잠버릇 같은거에요,, 일상 생활에선 안긁습니다~ ㅎ

요즘엔 듀어덤붙이곳이 하얗게 안올라오는거 같은데 그럼 보니까 2,3일 붙이고 갈면 된다고 하셨는데 세안후에 안갈아도 상관없나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1.19 21:53

에휴~ 이번주는 진료에 쫒기다보니 미처 댓글 확인을 못했습니다.

이미 듀어덤 다 떼셨겠네요 ;;;

진물이 많지 않으면 굳이 매일 갈아 붙이지 않고 그냥 2-3일 붙여두셔도 됩니다.


지금쯤이면 점뺀자국이 불긋하실 것입니다.

외출시 보습제 바르고 그위에 자외선 차단제 챙겨 발라주세요

명절 잘보내시기 바랍니다.~

hoon

2012.01.21 21:22

네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 확인을 했어요,,

명정 잘보네세요

yelim

2012.01.31 00:44
제가 지난 금요일날 점을 뺐고 듀오덤을 붙여주셨습니다. 오늘이 3일째고 다른곳보다 부풀어오르지도 않아 듀오덤을 다 떼었는데 한 부분을 뗄때 조금 아팠습니다 머리카락도 같이 붙여진 탓도 있었겠지만 좀 당황해서 마데카솔케어연고를 발랐더니 좀 시원하면서 약간 따끔거리고 붉은색 점 자국이 보이는 상황입니다.. 딱지가 떨어져나간건지 걱정이되네요.. 크기가 작은점이었는데 혹시 흉이 지면 어쩌나 걱정이 되어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2.03 10:00

 혹시나 저희병원에서 제거하신 분인가 해서 기록을 확인해보니 성함이 없네요


음 그리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상황으로 추정됩니다

점이 아무는데 크기나 상처의 깊이에 따라 수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직 아팠다고 하신 부위는 상처가 좀 덜아물었던 자리로 추정됩니다만

수일간 마데카솔연고를 잘 발라주시면 괜찮아지실 것입니다.

Rachel

2012.02.10 19:32

안녕하세요...^^;;

귀찮게해드려서 정말 죄송한데요 ㅠㅠ

저는 호주사는 여고생이에요 ㅠ.ㅠ

제가 오늘 레이저로 점 제거 시술을 받았는데..

눈가 근처에 두개랑 턱에 엄청큰거 한개를 없앴거든요?

근데 아무것도 안붙여주고 ㅠ 시술할때 비비크림 바른상태였는데 그것도 무시하고 걍 톡톡쏘고 끝났다고하시더라구요 ㅠ 그리고 지금은 턱부분이 많이 빨갛고 까맣고 얼룩덜룩하고..

일단 세수를 대충 하긴했는데...로션 평범하게 발랐구요...

혹시 영어로 어떤종류의 약이나 밴드를 붙여야하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ㅜ.ㅜ

정말감사합니당..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2.14 12:05

지금쯤엔 이미 딱지가 생기지 않으셨을까 싶은데요.

그쪽 약국에서도 딱지가 생긴 부위에 바르는 재생 연고나 일반 처방으로 구매가능한 

우리나라같으면 마데카솔 같은 것이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hydrocolloid 제질의 재생 밴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연고의 성분과 회사의 제품명이 나라마다 워낙 다양하므로 호주에 어떤 제품이 있는지 모르기에 제가 어떤 이름을 적어드리기 어렵네요.

도움이 되셨길..ㅠㅠ 

효로로부인

2012.02.13 11:45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2.14 12:22

효로로부인 님 

점이 관리를 안해서 다시 올라오기 보다는 워낙 뿌리가 깊어 여러번 제거 해야 하는 점이 있답니다.  연고를 바른 위에 인조 밴드를 붙여도 어떤 분들은 크게 무리가 없으나 가끔 접촉피부염이 생기는 경우도  있고 인조 피부를 붙이면 딱지 역할과 보호 역할을 하므로, 저희 병원에서는 위의 두가지 이유로 인조 피부를 주로 사용하며  굳이 연고를 같이 바르도록 하지 않습니다.

인조 피부를 붙이신다면 식염수로만 닦아내시고 연고 없이 붙이셔도 됩니다. 

한승희

2012.04.24 23:31
점 뺀지 한달 지나서 점 뺀주위가 검은둘레가 있어서 다시 시술을 받았어요...
전 다 빼지못한 부분이라 생각해서
흉이 될 수 있다는 말을 듣고도 오늘 다시 시술을 받았는데요..
점 주위 검은 둘레만 시술을 할 줄 알았는데
점 전체를..
큰 점이라
코 옆에 큰 구멍이
집에 와서 보고 경악...
지금은 재생테이프만 붙이고 있는데요..
연고를 바를려고 해도 구멍이 너무
깊게 되어 있어서
무서워서 못 바르겠어요..
재생테이프만 붙이고
있어도 될련지...
점 하나 때문에...패닉상태 입니다...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4.25 17:42

아무리 놀라셨더라도...

똑같은 글을 7번 연속올리셔서 저희 홈페이지도 덩달아 패닉상태에 빠져서

나머지 6개는 부득 삭제하였습니다.


점이 둥근 자국의 둘레만 있다고 둘레만 따라서 제거하지 않습니다.

둘레를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깍아내주어야 나중에 점을 제거한 흔적이 더욱 자연스럽고

겉으로 보이지 않더라도 가운데속에도 점이 남아있을 확률이 있기에 같이 다시 깍아주는 것입니다.


미리 시술전 시술받으신 병원의 원장님께서 잘 설명해주셨더라면 놀라지 않으셨을 터인데..

일단 상처가 깊어보여도 시술 병원에서 설명받으신대로 

재생태이프를 잘 붙여주시면 됩니다.

연고를 바르라는 말씀을 들으셨다면 바르세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재생테이프만 잘붙이면 됩니다.


패닉이라고 하셨는데

대개 공포감은 정확한 상황을 설명듣거나 이해하지 못하고

혼자 결과를 상상하고 추정함으로써 더욱 커지는 것입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치료받으신 병원에 가셔서 상태확인을 받으시고

경과에 대해 궁금하신것을 의료진으로부터 직접 설명을 들으시는 것이

패닉에서 빨리 벗어나시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비가 오면 만사가 염려가 더 늡니다

마음 진정하시고 재생테이프 잘 붙이시기 바랍니다.


박 예은

2012.05.18 17:14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5.21 15:55

아직도 가려움이 있으신지요

일단 가려움이 지속된다면,,세레스톤 G가 있으시다니( 이연고가 아주 적절해서가 아니라 가지고 계신 것안에서 해결하려니 부득..) 우선 그 연고를 가려운 부위에만  2-3일 가볍게 펴바르시기 바랍니다.  가능한 화장을 피하시고 물세안을 하시면서 하루 4-5회  수분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면 상처회복과 건조함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스팟예방? 화장품을 지금 바로 사용하신다면 더욱 가려울 수 있습니다

딱지가 떨어진 후 가려움이 없을 경우에만 사용하기 바랍니다.


가려움이 점점 심해지고 주위가 많이 붉어지고 붇는다면

직접 미국 피부과의사에게 진료를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아빠

2012.06.26 12:44
점이큰경우에대한치료는가능한가요 허벅지에서엉덩이까지 남자아이라 일단 1차성징까지기다려보라는데요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7.02 10:23

허벅지에서 엉덩이까지라면 꽤 큰점으로


혹 새까만 점보다는 갈색 계열의 반점이지 않을까 추정됩니다,

크기로 보아 일단 어는 패턴일지라도 점의 완전한 제거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같습니다

치료 시기도 절대적 기준은 없습니다만

아이들이 치료에 순응할 수 있는 시점을 대개 추천하므로

1차성징까지 기다려 보라 하신 것같습니다.


현재 주신 내용만으로는 더이상의추정  언급은 혼란을 가져올수 있으므로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 병원을 2-3군데 직접 데리고 가셔서

진료를 보신 후 공통의 결론에 따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니엄마

2012.07.05 13:01

울아들 8살 점을 2달 간격으로 3번뺴습니다 똑같은곳에 점을 뺴고 한달쯤이면 다시생기네요

이번이 세번짼데 0.2~0.3정도 생겼어요 문제는 그점이 더커질까바 걱정입니다.

왜그런가요 예전 우리신랑 검은반점 뺴고 검정게 다시생겨 6개월이후에 없어지던데 그런가요.... 답변부탁합니다.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7.11 17:45

주니엄마~ 


진료에 집중하다보니 몇일 답변이 늦어졌네요.ㅠㅠ

8살 아들이라고 하셨지요


아이나 어른이나 눈에 보이지 않는 피부속의 점 뿌리의 깊이가 깊은 경우 여러번 반복치료를 하게 됩니다. 대개 진료를 보시면 부모님들은 아이니까 점이 더 얕겠지요? 라고 많이 질문하시는데요.. 점의 깊이가 아이라고 더 얕다 또는 깊다라고 단정할 근거가 없습니다. 

어느 나이에 생기거나 점 하나하나의 성질일뿐 점이 수개라도 한번에 잘 제거되는 얕은 점들인경우도 있고 점이 달랑 하나라도 끊임없이 속뿌리에서 올라오는 점도 저희 의사들은 자주 경험합니다. 


부군의 점이 비교적 얕은 점으로 다행히 한번에 잘 제거가 되었던 좋은 증례라서 주니엄마가 "점은 한번에 잘제거되네"라고 당연하게 인식하던 부분이 다른 패턴의 점도 있구나를 아드님의 경과로 만나게 된것이지요.


또 아이들의 경우 어떤 경우 상처가 나면 어른보다 잘아물기도 하지만, 대게 사춘기전의 아이들 살성은  청장년의 살성에 비해 상처가 덜아물어  쉽게 패인 흉터가 남는 경향이 있어 점을 제거할때 혹 흉터가 남을까 다소 소극적으로 얕게 제거하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아울러 시술 당시 눈으로 확인되는 단계까지의 점을 제거하였다 확신했다하더라도 

눈에 보이지않는 단계의 점세포가 남아있다가,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는 한달 또는 뒤늦게 수개월뒤에 다시 올라와 당황하게 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위의 설명을 참조하시면 현재 아드님에게 관찰된 현상이 좀 이해되실 것입니다.

지켜보시면서 치료받으신 원장님과 상의하시면서 반복 시술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기린양

2012.07.16 11:54

"비밀글입니다."

: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7.16 15:35

ㅎㅎ 기린양

결혼을 하신다니 반가운 소식이군요


점을 제거한 후 자국이 꽤 오래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 깊은점을 여러번 제거해야하는 경우가 있음도 아실 것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스튜디오 촬영은 뽀샾의 힘을 빌리시되

(물론 결혼당일도 신랑신부메이크업으로 웬만한 점도 다 커버가 되더라구요..^)

결혼식때 두꺼운 메이크업을 피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유지하시자면

그리고 결혼과 관계없이 평소에 꼭 제거하고 싶었던 점이라면

여름 휴가철이 지나고 바로 제거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자외선의 영향때문보다는

점을 제거한 후 1주일정도는 인조 피부를 붙이시는데 

아무래도  점의 갯수가 많으시니 

더운 여름에 덖지 덖지 붙이고 계시고 소독하는 것도 꽤 신경쓰이실 것같아서

휴가 충분히 즐겁게 즐기시고

휴가 마무리 후에 치료를 시작하신다면

내년 결혼때 쯤이면 자국 걱정도 없이 잘 마무리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그럼 다음엔 진료실에서 뵙겠습니다.~



조진모

2012.08.17 01:04
안녕하세요 검색중 댓글에 답글달아주시는거 같아 한가지만 문의하겟습니다

제가 점을빼고 보름이지낫는데요 뺀곳중 유독하나가 점 크기보다훨씬크게 붉게파이게 되어있습니다
두배는크게 정상피부까지 제거한거같은데 이건 무슨이유라도 있는거지 아님 의사의실수인가요?

그리고 제가 피부가정상보다얇아 파인흉터가더신경쓰이는데 시간이지나면 흉터없이평평해질수있나요
감사합니다
profile

임숙희 원장

2012.08.17 10:42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시술의 결과가 실수인지 아닌지는 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제가 직접 시술하지 않았고 님의 처음 점의 상태가 어떠했는지를 모르기때문입니다


다만 질문하셨으니 추정하여 부연 설명드리자면

점이 피부속에 직경이 넓고 깊은 경우 충분히 깊이 제거하려면 팽이모양으로 깊이만큼 같이 표면쪽을 넓게깍아들어가야 나중에 흉터의 모양이 덜도드라지며 고르게 차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시술 직후 1-2달가량 처음 점보다 두배이상 붉게 넓게 패여보이는 상처가 도드라지는 상황이 있습니다. 

시술 후 이러한 상처가 환자분들에게 괜한 의심이나 염려를 키울수 있기에 아마 대부분의 원장님들이 경과에 대한 설명을 드려 이해를 도울거라 생각되는데

혹 시술을 담당하셨던 원장님께서 이러한 설명을 놓치지 않으셨나 싶습니다.


매듭짓자면

혼자 고민과 불신을 키우지마시고

지금의 고민을 시술하신 원장님께 직접 여쭙고 설명을 들으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저역시 추정일뿐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울

2012.08.23 12:10
점제거후 궁금한거 질문좀하겟습니다

팔자주름있는곳 점을 제거한지 한달가까이지났는데요 여전히 붉고패여있습니다 붉은건 시간이지나면 없어지겟지만 패인것도 시간이지나면 차오를수있나요..

한달이나지났는데 패여있으면 이대로 계속흉터로남는건아닌지... 제가피부가보통사람보다 얇은데 이것도 패인게 안돌아오는데 영향이있나요?
profile

조은아 원장

2012.08.27 14:36

우울님. 

점 치료 후 지속되는 붉은 자국과 파임으로 질문하셨군요.

앞서 여러분들도 질문하셨지만, 

점 치료 후 많은 분들이 님과 같은 고민을 안고 질문하시는 경우가 꽤 많이 있답니다.


점을 제거하고 나면

붉은 자국이나 파인 자국이 일정 기간, 길어질 경우 수개월 계속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는 점을 제거하고 약 2개월 뒤에 다시 점을 제거하로 오도록 하는데,

재생 기간을 충분히 주고 난 뒤, 남은 점이 있다면 추가로 시술하기 위함입니다.


현재 님의 점 제거된 부위의 상태를 확인하지 않은 상태입니다만,

한달가량 지난 붉은 자국이나 파인 자국은 아직 재생 상태에 있다고 볼 수 있겠고,

치료 받으셨던 병원에서 설명해주신대로 잘 관리가 되었다면,

안면에 있는 작은 점들은 보통 특별한 흉터가 발생하지 않고 발생하더라도 매우 희미하여 잘 눈에 띄지 않는 정도입니다.


일부의 경우에서,

재생 기간을 충분히 주고, 치료를 적절히 받은 경우에서도,

점의 크기나 깊이, 위치, 또한 개인의 재생 능력에 따라 불가피하게 붉은 자국이 오래 가거나 파이거나 튀어나온 흉터로 남을 수 있습니다.


우울님,

아직은 흉터 여부를 판단하기에 다소 이르지만

고민되신다면, 치료해주신 의사분께서 처음 상태에 대한 진단,

이후 경과에 대한 예상이 가장 정확할 것이므로, 

다시 한번 면담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한가지 덧붙여 드리면,

만약 붉은 자국이나 파인 흉터이 발생하지 않으면 좋겠지만

정말 장기간 지속되거나 없어지지 않는 경우에도

여러가지 흉터를 위한 치료를 통해 어느 정도 호전은 가능하답니다.

너무 불안해마시고 꼭 다시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달콩

2013.05.18 20:33

안녕하세요. 편평사마귀와 점을 제거했는데요. 박트로반이라는 항생연고를 처방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점은 인조피부를 붙이고 있으며 편평사마귀는 상처가 깊지 않고 꽤 많은 부위를 시술받아 연고만 바르고 있는데요. 이 연고를 바르면 정말 미친듯이 가렵습니다. 너무 가렵고 힘들어서 사용을 중단했는데요. 왜 가려운 것인가요? 부작용 같아보이지는 않습니다. 피부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profile

임숙희원장

2013.05.20 11:43

편평사마귀 제거 부위에 박트로반을 바르면 미친듯이 가려울 정도라면

연고가 상처부위에 자극을 주고 있다 판단됩니다.

부작용이라는 표현에는 많은 것들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연고에 대한 특이적 반응은 시술과 관련없는 체질적 부작용으로 

증상이 경미하면 모를까 힘들고 미칠정도라면 

연고 사용을 중단하시고

치료받으신 병원에 대체 연고를 문의하시는 게 적절한 대처라 생각됩니다.

점뺀청년

2013.05.23 15:45

점을 뺀후 10일정도 지났습니다.

 

점뺀 자리는 붉게 작은 반점처럼되어있고

 

큰점을 뺀자리는 조금 파인느낌도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드리는데

 

1. 세안을 할때 인조피부를 붙이고 씻어야하는지요?

- 점뺀 자리에 물이 뭍혀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2. 재생연고나 크림을 지금부터 바르면 되나요?

- 그동안 인조피부를 붙혀놓는다고 바르지못했습니다.

 

이상 질문드리며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profile

임숙희원장

2013.05.24 23:11

답변드립니다.


점을 제거하신지 10일정도 지났다고 하셨으니

이미 피부표면의 재생은 이루어진 시기이므로

물이나 세안제등이 닿아도 괜찮습니다. 따라서 세안할때 굳이 인조피부를 붙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재생연고는 인조피부를 사용할때 같이 사용을 권하는 경우도 있고

인조피부를 떼어낸 시점부터 사용을 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받으신 병원에서 재생 연고를 처방해주셨다면 분명 사용시기와 방법을 설명해주셨을 터인데...

일단 이미 인조피부를 떼어낸 시점이고

점을 제거 후 붉은 자국과 미세한 패인 상처가 있는 시기이므로

현재상태에서도 재생연고를 꾸준히 자국 및 패임호전을 위해 사용하시는 것은 좋으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답변드리며 격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하니

2013.07.27 16:59
안녕하세요~

점을 뺀후 8일정도 지났습니다.


지난 3일정도간 인조피부를 교체안했고요 (하얕게 부풀러오지 않았어요), 방금 땠는데 한 3개 점들에서 부터 딱지가 인조피부에 붙어 떨어졌어요... 원래 이러는거나요? 점빼는건 처음인것 때문인지 놀랐어요... 무슨 상처가 나면 딱지가 일찍 떨어지면 상처가 남잖아요? 그런데 다 그럭저럭 깨끗하고 괜찮아 보여요.


이제부터 씻고해도 돼나요? 화장품은 써도돼나요? (클랜저, 스킨/로션, 파운데이션) 자외선 차단에 대해선 알고있지만 화장품에 대해서는 잊어버리고 안물어봤어요.

profile

조은아 원장

2013.08.01 18:55

하니님

보통 인조피부는 일주일가량 부착하도록 안내드립니다.

점 제거 부위는 보통 작은 크기로 특별히 피부를 포함 건강에 이상이 없는한 빠르게 재생되지만, 

경우에 따라 붉은 색조가 오래가거나, 색소 침착이 발생하거나, 

상처가 완전히 낫지 않아 흉터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육안적으로 문제가 없을 수 있으나, 만약의 경우를 생각한다면,

일단 치료하셨던 병원에 문의하시고 진료보신 의사분과 정확히 상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하신 뒤 이후 관리 또는 이후 치료 내용 및 화장품 사용에 대해 정확히 가이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깨끗한 피부로 잘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나무

2013.10.09 04:40

점을 뺀지 하루가 지났는데 넘 가려워서 힘 듭니다.  혹시 오리고기를 먹은것이 원인인가 걱정 됩니다.  점뺀 부위가 넘 많아 재생밴드 붙이지 않고 항생연고만 발라주시며 일주일간 새수를 하지말라 했어요.어떻게 해야할까요?  당장 식염수가 없어 에탄올로 소독하고 다시 테라마이신연고를 발라도 될까요?

profile

조은아 원장

2013.10.10 10:32

나무님,


일반적으로 가려움의 원인으로 생각되는 것은,

점빼기 전 마취연고 도포, 점뺀 후 도포한 연고 또는 재생밴드 등, 접촉한 것에 대한 자극 혹은 알레르기로 인한 것으로, 비교적 흔하게 발생하며 일시적인 경우입니다.

관리에 있어서는,

에탄올 소독은 자극이 되며 상처 재생을 방해하므로 피하시고, 깨끗한 수돗물을 이용하여 세안하고 깨끗한 수건 혹은 거즈로 닦아주신 뒤 안내 받은 테라이마이신 연고를 도포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세안 과정에서 염증이 악화되거나 감염이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홈드레싱을 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부위가 넓거나 깊다면 되도록 피부과를 내원하여 드레싱을 받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현재 가려운 것에 대해서는 시술한 병원에 꼭 문의하여 확인을 받은 뒤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탁지혜

2013.10.31 15:43

다음번엔 이병원으로 꼭 가야겠네요, 모든병원에서 의사선생님들이 이렇게 쉽게 설명해주신다면 얼마나좋을까요?ㅠㅠ 가깝기도하고! 저도 점빼고 좀 스트레스가 있었는데 다른분들 댓글달아주신것을 보니 저의 고민과 비슷한게 많아서 거의 해결된것 같아요!!

감사합니당 선생님

아 한개만 여쭤볼게요!!!  듀오덤을 붙인자리에 더이상 진물이 나지않고 있는데요,, 그냥 빨간살이 되었고 부풀어오르지도 않아요. 그런데 크기가 새끼손톱 크기정도로 큰편이라 듀오덤을 좀 더 붙이고 있어도 되나요? 점뺀지는 1주일정도 됬습니당

유용한정보감사합니다!!

2014.12.30 02:15

오늘 얼굴에 있는 모든 점들을 빼고 왔어요 (20군데 정도-얼굴 곳곳에 뺐음)

당장 내일 머리 펌을 해도 괜찮을까요? (사정이 있어서 꼭 해야해요)

펌을 하면, 약간의 열이 쬐여지는데 그정도는 괜찮겠죠?

안되나요...

profile

조은아 원장

2014.12.30 10:38

점을 제거하고 나서도 헤어 스타일링은 가능합니다. 

점 제거 부위는 방수밴드를 부착하고 약 1주가량 유지하도록 하는데, 

이렇게 보호를 한 상태라면 펌 과정에서 자극을 받을 가능성이 거의 없겠지요.

경미한 열에 노출되는 것은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사우나와 같이 고온 다습한 환경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서워요 빨간점

2015.01.21 14:45

열흘전쯤에 점을 뺐습니다. 5일만에 재생테이프를 시술한 병원에서 뗏고, 그 이후로 선생님이 재생테이프를 붙이지 않아도 된다고 했는데, 나갔다오면 세안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안바르고 있던게 걱정되서 재생테이프를 붙여놨어요 .방금 세안을 하고 화장을 하려고, 테이프를 떼는데,한곳이 전에없이 아주 빨갛게, 흡사 피가 난것처럼, 빨간 홍반이 크게 퍼졌네요... 다른곳은, 물론 점 제거한 부분은 빨갛지만 색이 많이 옅어지는게 보이는데요... 처음엔 핀줄 알고 닦아봐도 닦이지가 않네요 ㅜㅜ갑자기 너무 무섭고 걱정되네요.. 이건 뭘까요??? 재생테이프를 뗏다 붙였다 해서 그 마찰에 의해 생긴 상처인가요? 사라지기는 할라나요 ??ㅜㅜ 좀 도와주세요.원래 점 사이즈보다 2배는 크게 빨간점 생긴것 마냥 너무 보기싫네요 .

허막

2015.07.14 16:53

점을 뺐는데 피가 많이나서 재생테이프가 붙지않아서 연고만 바르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profile

조은아 원장

2015.07.14 19:52

출혈이 조절되지 않는 상태이거나 피가 마르면서 상처부위 드레싱이 어렵다면, 

점을 제거했던 피부과에 다시 내원하여 적합한 드레싱을 가이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한 곳에 내원이 어렵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도록 하십시요.

방문전에는 항생제 연고(ex. 후시딘, 마데카솔 등)을 도포하고, 자극이나 접촉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허막

2015.07.15 11:58

네. 감사합니다. 근데 지금은 괜찮은데... 피가 굳어있는데 그냥 붙이면 되나요. 그리고 얼굴에 기름기가 많아 붙이면 떨어져 버리는데 어떻게 해야죠?

profile

조은아 원장

2015.07.16 11:15

말씀드렸던 것 처럼, 생리식염수 혹은 깨끗한 물로 닦아내시고, 

항생제 연고 도포를 하신후,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하셨던 피부과를 방문하기 바랍니다.

미쉘

2015.07.25 11:01
안녕하세요?
10일 전에 어븀레이저로 손가락(손톱 옆) 점 하나를 제거 했습니다. 시술 후에 듀오덤을 붙어 주었고 처음 2일-3일은 떼지 말고 있으라 해서 두었어더니 당일 밤에 피가 고여 검은 피딱지가 생겼습니다. 점 제거 시술전에 원장과 상담 했으땐 붉게 변한다는 말만 했구 시술 후에 출혈이 생길수 있다는 언급도 없었는데 말입니다.
시술 부위 삐져 나온 피딱지는 듀오덤 떼면서 같이 제거가 되었는데.. 시술부위는 아직 10일 째 검은피딱지가 그대로 있습니다.
듀오덤은 7일 정도 붙였고 그 이후에는 재생크림을 수시로 발랐습니다.
그리고 9일 째였던 어제 걱정 되어 시술한 병원에 다시 내원하여 여쭤보니 그 피딱지가 정 거슬리면 CO2레이저로 다시 제거 하자고 하십니다. 이건 정말 아니다 싶어.. 바로 다른 피부과에 내원했더니 이건 깊게 패서 피가 아서 피딱지가 난 것 같고, 촉촉하게 만들어 주면 7-10일 뒤에 떼어질것 같더고 하십니다. 그래서 듀오덤을 다시 계속 붙이라고 하셔서 다시 붙이고 있습니다.
만약 출혈이 났을 때 바로 듀오점 떼어내어 닦아 내야 했어야 했는데 처음 빼본거이고 제 주변에도 출혈 된적은 없다고 하여 상당히 당황스럽고.. 빨리 피딱지가 자연스럽게 제거 하고 싶습니다.
어떤 방법이 맞는지 원장님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조은아 원장

2015.07.27 12:23

미쉘님,


점을 제거후에 피나 나는 일이 드물지 않게 발생합니다.

어븀레이저는, 지혈하는 작용없이 깎아내는 레이저로 깊거나, 융기된 점에 사용합니다. 

출혈이 있는 경우나, 일반적인 점의 경우에는 씨오투 레이저를 사용하는데, 이 레이저는 지혈 응고 작용을 같이 하게 됩니다.


출혈이 있는 경우, 보통 수십분 내에 지혈이 되며, 이 경우, 삼출물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주 드레싱을 갈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드레싱 과정에서 다시 재출혈이 있을 수 있지만, 반복하면서 서서히 출혈의 정도는 줄어듭니다. 

넓게 출혈이 발생한 경우라면, 초기에 피부과에 내원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드레싱을 하는 것이 좋으며, 작은 부위 출혈이라면, 일반적인 점 사후 처치 방법으로 관리하시면 됩니다.


현재 피부과에서 듀오덤으로 관리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셨는데,지금처럼 자가 드레싱과 피부과 내원을 병행하시면, 호전이 있으리라고 예상됩니다. 최소한 1~2주를 병원 내원 병행하면서 치료하도록 하십시요. 


당황스러우셨겠지만, 작은 병변이라면, 흉터 가능성도 크지는 않을 터라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럼, 편안하게 피부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작은점

2017.02.17 21:20
오늘이 co2로 점뺀지 한달되었는데 이제 검색이 되었네요ㅡㅡ
1.작은점을 빼도 깊이 파는 경우가 있나요
1미리짜리 두개가 붙어서 난거 뺐어요
2.출혈은 없었는데 끝에 빨간점이 보였는데 그건 뭔가요?
3.일주일되던날 전화문의 하여서 갈아주라고 해서 갈았는데요 며칠후에 밴드갈려니 진물이 안나서 푹파여 있었고 2주째부터 연고를 바르고 다시올라오긴 했는데 3주째부터는 별차이가 없고 한달 이후에도 새살이 차나요 붉은기는 없어질까요
4.7일째보니 밴드갈때 지방덩이같은게 몽글거리며 올라오는것 같았는데 그게 부어서 그런게 맞나요?
5.한달이후에는 일반밴드붙여서 보습하려고하는데 효과있을까요? 보습때문에 어찌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ㅠㅠ

전화1번 내원2번했는데 후회가 큽니다ㅡㅡ
이런 의사님도 있으시군요
profile

임숙희원장

2017.02.20 13:22

작은 점님


1. 점의 색깔이나 크기가 점의 깊이를 결정하지 않습니다. 작은 점이라도 깊이 치료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점을 제거 한후 처음에는 패여보이고 붉은 상처가 생깁니다. 붉은기는 개인에 따라 6개월이상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서히 좋아집니다 패인상처는 대개 1-2개월안에 채워올라옵니다만 시술시 예상보다 잘 안차오르는 살성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군데를 치료했늗데 한두군데가 잘 안차오르고 흉터가 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의사들이 분명 시술 할때 피부 상태를 기준으로 경험적으로 흉터를 남기지 않기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  제가 치료한분 들 중에도 여러군데 치료햇는데 몇달뒤에 한군데가 덜차올라있는 것을  발견하는 경우도 봅니다. 


4.  밴드에 진물이 차면 불어 지방덩이처럼 보이실것같네요


5. 보습은 보습제를 열심히 발라주시면 됩니다 상처가 아문 피부에 굳이 밴드를 계속 붙이실 이유가 없습니다. 병원에서 일정기간 부러 좀더 붙여 놓으라고 담당 선생님이 말씀하지 않으셨다면 한달이후에 계속 밴드를 붙여야 할 일반적 이유가 없습니다.


2번 질문은 제가 답변 드리기 어려운 질문이네요 님의 상처를 본바가 없기때문입니다.


점이라도 제거 후 상처 회복 과정에서 개인의 살성에 따라 여러 변수가 잇을 수 잇습니다.


아직도 많이 고민되는 부분이 있다면

시술을 담당하신 선생님께 다시 한번 진료를 보시고 차근 상의해보세요.

경과에 대한 설명은 해당 원장님께서 가장 잘 이해하고 설명해주실수밖에 없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작은점

2017.02.20 17:36
저는 상담때 큰거는 흉질까 안뺀다하고 작은것만 뺐는데요 시술할때 정신차리니 너무 오래파는거 같아서 제가 소리를 냈거든요 근데 보톡스 맞아봤냐고 턱이 사각이라고 했어요
시술끝나고는 횡하니 가셨고요

밴드도 설지나고 이주되던날 내원시 한달간 붙이래서 붙였고요 울퉁불퉁하게 있어서 새살이 오른다고 안심했다하니 부어서 그런거라고 했어요

1. 2미리 정도 파인거 같은게 깊은게 어느정도인가요?
2. 깊으면 깊다고 얘기해주셔야 하는게 아닌가요? 여러번 빼면 되는줄 알고 가서 상담도 1분밖에 안했고 걱정도 안해서 충격이 더크네요
3.두달까지는 패인살이 올라오는건가요
4.진피층깊이까지 파도 재생이 되나요
제일 두꺼운 사람은 몇미리되나요 전 2미리정도 판거같아요

밴드는 일주일되던날 전화해서 자주갈지말라는 얘기가 있는데 진료병원에 확인하라고 되어있어서 전화했다하니 우리병원은 갈으셔야됩니다 해서 간건데 안가는게 맞는거였는데요ㅠㅠ

질문하면 대답도 잘않고 비웃는 태도라서요
제가 내원시 생얼로가서 선글 끼고갔는데 그게 기분 나쁜 행동이라서 그런걸까요ㅜㅜ

지금 모든게 마비상태고 한달넘게 은둔생활중입니다
음식은 전복 닭 아보카도 아몬드 바나나 두유 브로콜리 토마토 이렇게 먹고있는데
혹시 좋은게 있을까요?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시술이 조금 잘못될수도 있고 시간이 약이라는건 아는데요..
마음대로 이렇게 파놓은게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2미리짜리는 진해서 흉질까 안뺀다고했는데요ㅠㅠ

작은쩜

2017.02.20 17:53
위에 글은 무시해주시고요
1.점이 깊다는건 몇미리 팠을때 기준인가요
진피층까지 파도 재생이 다되나요
2.연고는 어떻게 발라야되나요?
얇게 수시로 발라야되나요 아침저녁에만 바르면 되나요
미스트를 뿌려주면 도움이 될까요?
3.두달까지 재생이 되나요?
그렇다면 도움되는 음식 추천 부탁드립니다

바쁘신데 답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profile

임숙희원장

2017.02.24 16:50

님..답변드립니다.


1. 미리단위의 기준은 없습니다.  점을 제거할때 진피층까지 무조건 파게 됩니다. 표피에만 있는 점은 없습니다 . 진피층 전층을 판다는 뜻이 아닙니다. 상처의 재생은 깊게 판다고 안되는 고 얕게 판단고 무조건 다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의학적으로 참 많은 함축이 있는지라 상담글에 설명드리기는 어렵습니다.


2. 재생 연고류는 기본 아침 저녁 하루에 두번 바르면 충분합니다 불안하시면 하루 1회정도 더 발라주셔도 됩니다.

미스트는 큰 의미는 없습니다. 평소 보습에 필요하고 도움이 되셨다면 사용하세요


3. 재생이라는 것은 딱 몇달이라 말하기 어렵습니다.  우리 피는 상처의 정도에 따라 6개월정도는 미세 재생반응이 계속 일어납니다 일반적으로 파인부분이 눈에 보이게 차오르는 것은 초반 2달이 가장 많이 일어납니다 2개월이 지나면 차오르는 변화가 거의 느껴지지 않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재생에 도움이 되는 특별한 음식은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우리몸의 균형을 깨는 인스턴트나 기름진 음식 비만을 부르는 음식등을 최대한 줄이시고 몸을 건강하게 하는 음식 패턴은 상처 재생과 관계없이 평소 유지하시면 좋겠지요?


작은점님.. 많이 많이 긴장하신 것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자꾸 생각을 반복하시는 과정에서 과한 고민으로 이어지는 것같아 안타깝습니다. 부득 흔적이 남는다면 거기에 따른 회복의 방법들이 있으니 불안해 하지마시고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경부

2017.03.05 02:51
안녕하세요? 점 빼고 나서 5일째 입니다 작은 점 뺀 부분은 괜찮은데 큰점 뺀 부분이 육안으로 보기에 붉게 파여있습니다. 병원에서는 낮에 활동하고 화장할때는 재생밴드 붙이고 다니고 저녁에 집와서는 재생연고 발라주고 밴드 붙이지 말라고 하셔서 하루에 한번 밴드를 갈고 있고 시술 첫날 부터 재생 연고를 발라 왔습니다. 밴드를 교체하는 와중에 녹색 딱지? 진물덩어리?들이 떨어져 나온 적도 있고, 큰 점의 구멍에서는 연두색의 끈적한 것들이 있어 바로 재생 밴드를 바르기 곤란 할때는 면봉으로 이것들을 조금 걷어내고 밴드를 붙였습니다. 혹시나 제가 재생되는 피부를 건드려서 걷어내 버린건 아닌지 걱정이되네요. 큰 점을 뺀 부분에 연두색 끈끈한 것들을 닦아내고 나니까 구멍이 너무 뻥 뚫려있어서 걱정이예요. 괜히 재생밴드를 너무 자주 갈아준건 아닌지...연두색의 끈적한 것들을 걷어내면 안되는 건지....이젠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어요ㅠㅠ
profile

임숙희원장

2017.03.09 15:01

경부님


그리 걱정하실 상태는 아닌것같습니다.

치료전 상처가 회복기에 어떤 변화를 겪을수 있는지 충분히 사전 설명이 되었다면 놀라지 않으셔도 될 상황이라고 보이네요

큰점을 빼신 부분이라면 아무래도 패이고 붉은 상처가 보일수 밖에 없고 진물이 많아서 인조피부를 떼면 진물이 뭉쳐 물컹한 딱지 처럼 되어 있는 경우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진물이 나지 않을때까지 재생밴드를 1-3일 진물의 양에 따라 갈아붙여주고 유지하도록 권하는데 일반적인데.. 저녁에 붙이지 말라하셨다면 치료하신 원장님의 경험에서 나름 이유가 있으실거라 이에 대하여는 제가 이렇다 의견을 붙이기 어렵네요.


제경우도 큰점을 또는 작은점이라도 부특 깊에 제거해야하는 경우 상처가 아물고도 1달정도는 패여보일수 있고 서서히 차오르기에 미리 예상되는 부분 설명을 드립니다. 따라서 지금 다소 패여보이는 것은 걱정하실 단계는 아니라 봅니다 다만 시술할때 이정도면 잘 차오를거야 라고 예상하더라도 치료후 1달정도 지났을때 조금 덜차올라 미세한 흉터가 남는 경우를 저도 1년에 1-2사례는 경험합니다.ㅠ


진물의 색깔이 연두색을 띠는 것은 일반적인 경과가 아니라서 메이크업제품 잔여물이나 재생 연고 성분들때문에 그렇게 보일수도 있고 기타 감염에 의할수도 있어서 이경우는 시술하신 병원에 직접 가셔서 원장님께 상태확인을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갈마실

2017.04.04 23:11
이십년전 비싼데서 점뺐을때 연고바르라는 말없었고 딱지지고 깨끗하게 떨어졌습니다. 많은점을뺐고 큰점도 한번에 뺐는데 흉도안졌구요.

그런데 다시 그부위에 점들이 생겨서 한달전 다른 피부과에서 뺐습니다. 이병원아니구요~~ 시술비가 매우 저렴해서 선택한곳이었고 얼굴에 있는 점뿐만아니라주근깨 비립종까지도 다~~ 빼주더라구요.

안연고 세개를 처방해주면서 딱지가 안생길거라고 하루세번바르라고 하더라구요. 열심히 안연고를 발랐는데 딱지가 안생기고 2주가 됐는데도 깨끗하게 아물지않았고 한달후인 지금 패여있습니다. 얼굴가장자리라고 대충발랐곳은 딱지가생기고 떨어진후 깨끗하게 아물었구요.

그래서 생각한 게 딱지가 생기는게 상처회복에 더 좋은거 아닌가 싶은데요. 처음갔던 병원에서 했던것처럼요....너무 연고를 많이 발라서 피부재생이 안된건가요? 넘 속상해요..
profile

임숙희원장

2017.05.03 10:29

갈마실님.. 제가 상담글을 놓쳤었네요 ㅠㅠ

이미 한달이 지나서 패였던 상처가 대부분은 잘 아물어 올라와서 고민이 해결된 시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글을 쓰신 시점에 맞춰 의견을 드리겠습니다.


1. 보통 점을 제거할때는 탄산가스 레이저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이경우 시술 후 연고를 바르는 방법과 방수 재생 밴드를 붙이는 방법으로 사후 관리를 하게 됩니다.


2. 점제거 후 항생제 연고를 처방하는 경우와 상처 재생을 돕는 연고를 추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연고를 바를 경우 딱지가 미세하게 생기는 경우도 있고 굵게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대부분 딱지가 생깁니다. 상처 재생을 돕는 연고류를 사후에 적극 발라주면 딱지의 느낌이 약하게 느껴지고 빠르게 회복하는 편입니다. 


3. 방수 밴드를 붙이는 경우는 밴드 자체가 딱지의 역할을 대신 해주므로 딱지가 없이 상처가 아물게 됩니다.


4. 딱지가 생기는게 더좋으냐 안좋으냐는 질문은 답변하기 어렵습니다. 딱지의 여부, 연고 사용 양이나 횟수 와 패인 흉터 여부는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상처재생을 돕는 연고를 대부분의 병원에서 적극 권하는 이유는 경험적, 논문적으로 이런 연고류를 사용한 경우가 전반적으로 치료 후 자국이나 흉터가 덜남기때문입니다 


5. 이미 두달이 되셨겠네요. 첫 한달후에는 패인 느낌이 아직 보이나 이후 한달여 시간동안 더 차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처음에 불안하셧던 고민이 이미 해결된 시점이 아닐까 싶네요. 


만약 현재도 패인 느낌이 도드라지게 남아있다면 해당병원에서 다시 한번 진료를 보시거나 불안하시면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 병원에서 진료후 남은 점제거와 흉터를 줄이는 처치를 받으시면 충분히 회복이 될것입니다.


늦은 답변이지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날씨가 참 좋네요 연휴 잘 보내세요 ~

점점

2017.05.04 20:17
엉덩이 깊숙한 곳에 있는 볼록 튀어나온 까만 점 두개를 뺐어요. 듀오덤을 붙이고 있어도 엉덩이로 앉는 부분이어서 그런지 진물은 많이 안생기고요, 샤워 후 듀오덤이 축축해진 상태에서 밴드를 띠어도 점뺀곳이랑 정말 접착력이 상당했는지 상처부위 살? 표면?이 뜯겨지는 느낌이 나고 아팠어요. 그 위에 바로 다시 새 듀오덤을 붙였는데.. 뭔가 잘못된걸까요?
profile

임숙희원장

2017.05.12 13:26

듀어덤을 붙인 상태에서 샤워를 하시면 듀어덤 자체가 물에 불어 물컹하게 피부에 달라붙게 됩니다. 그러면 떼어낼때 마치 살이 같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고 아프기도 합니다. 

잘못된상태는 아니구요.


상처가 진물이 더이상 나지 않고 아물면 샤워후에 불었더라도 뗄때에 그냥 잘 떨어지는 편인데 아직 진물이 나오는 시점에서는 진물과 엉켜서 더욱 단단하게 고정되어 뗄때 불편감이 느껴질 것입니다


일단 떼어낸 자리를 식염수로 가볍게 닦아주시고 다시 듀어덤을 붙이시면 됩니다

샤워시간을 가능한 짧게 하시고 듀어덤이 덜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걱정하실 일은 아닙니다

댓글상담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점빼기 후 흉지지않게 관리하는 방법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간단한 피부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가능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메일주소란에 이메일을 기입하면 답변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
제목 조회 수 날짜

치료후기

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치료전후사진

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치료전 모습과 치료후 모습을 지금 비교해보세요.

전후사진 바로가기 ▶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02-532-3110